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이재용 프로포폴 선고 공판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10.26 08:48:10
이 기사는 2021년 10월 26일 08시 4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이재용 오늘 프로포폴 선고 공판…검찰, 벌금 7000만원 구형[주요언론]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프로포폴 불법 투약 혐의에 대한 판결이 26일 나올 예정인 가운데, 이날 판결이 이 부회장의 경영 복귀로까지 이어질지 관심이다. 재계와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형사11단독 장영채 판사는 이날 오전 11시30분 마약류관리법 위반(향정)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이 부회장의 선고 공판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 부회장은 2015년 1월부터 지난해 5월까지 서울 강남의 한 성형외과에서 41차례 향정신성의약품인 프로포폴을 의료 외의 목적으로 상습 투약한 혐의를 받는다.

카카오페이 일반청약 첫날 증거금 2조원[주요언론]

카카오페이의 일반 투자자 대상 공모 청약 첫날 약 2조원의 증거금이 몰렸다.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카카오페이 상장 대표 주관사 삼성증권과 공동주관사 대신증권, 인수회사 한국투자증권과 신한금융투자 등 4개 증권사가 이날 일반 청약을 받은 결과 오후 10시 기준 증거금은 1조9854억원으로 추산됐다. 청약 증거금은 배정 물량이 가장 많은 삼성증권에 9525억원이 몰렸고 한국투자증권 7312억원, 대신증권 1712억원, 신한금융투자 1305억원 등이 뒤를 이었다.


정의선, 인니 전기차 시장 공략 속도[주요언론]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이 인도네시아 현지에서 열린 행사에 참여해 전기차 공급부터 충전·폐배터리 활용 인프라까지 전기차 생태계 조성에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정 회장은 인도네시아 정부가 자카르타 인터내셔널 엑스포 컨벤션 센터에서 주최한 '인도네시아의 미래 전기차 생태계(The Future EV Ecosystem for Indonesia)' 행사에 참석해 현대차그룹의 미래 비전을 설명하고 인도네시아 정부와의 협력 방안 등을 발표했다.


쿠팡, '해외 마켓플레이스' 강화[더구루]

쿠팡이 해외 마켓플레이스 사업을 강화하기 위해 미국 금융 테크업체인 '페이오니아(Payoneer)와 손을 잡았다. 해외 대금 결제 서비스를 개선, 더 많은 해외 판매자를 유치하고 상품 소싱을 다양화해 고객의 선택권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관련 업계에 따르면 쿠팡과 페이오니아는 25일(현지시간) 해외 마케플레이스에 입점한 글로벌 판매자에 대금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파트너십을 맺었다.


서울 아파트값 12억원 돌파[주요언론]

서울 아파트 평균 매매가격이 12억원을 돌파했다. 6개월 만에 평균 1억원이 상승하며, 집값이 치솟는 모습이 이어지고 있다. KB국민은행 리브부동산에 따르면 10월 서울 아파트 평균 매매가격은 12억1639만원을 기록했다. 9월(11억9978만원)보다 1661만원 올랐다. 문재인 정부 출범 이후 서울 아파트값은 가파르게 상승했다. 2017년 5월(6억708만원) 6억원인 서울 아파트값은 4년5개월 만에 6억931만원 오르며 출범 당시 2배 수준이 됐다.


금융당국, 가계부채 추가대책 내놓는다[머니S]

금융위원회가 26일 가계부채 추가대책을 발표한다. 그동안 금융위는 차주의 상환능력 중심의 대출 관행을 강조해온만큼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 제도를 강화하는 것이 이번 대책의 핵심이 될 것으로 보인다. 고승범 금융위원장은 전날(25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당정협의에서 "가계부채로 인한 위험을 차단하고 안정적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가계부채 관리 방안을 마련했다"며 "우선 상환능력 중심의 관행을 정착하기 위해 DSR 제도의 실효성을 높이는 내용의 가계부채 관리 내실화 방안을 만들었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신한금융 "분기배당 지속···자사주 매입 계획도"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