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AK플라자, 체험형 오프라인 클래스 확대 外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기자
2021.11.10 09:13:40

◆AK플라자, 체험형 오프라인 클래스 확대


[딜사이트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기자] AK플라자 문화아카데미는 내달 1일 시작하는 겨울학기의 회원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AK플라자 문화아카데미 겨울학기는 위드 코로나를 맞아 증가하는 문화 강좌 수요에 맞춰 체험형 오프라인 강좌를 늘린 것이 특징이다. 실제로 AK플라자는 작년 대비 올해 겨울학기 오프라인 수업을 10% 늘려 편성했다. 대표적인 오프라인 강좌 분야는 K-댄스와 남성전용 클래스다.


◆동원F&B-마이셰프, 프로슈머 위한 레시피 공모전 진행


관련기사 more

동원F&B는 밀키트 전문 기업 '마이셰프'와 협업해 MZ세대 '프로슈머'를 위한 레시피 공모전 '국민셰프 레시피 서바이벌 밀키트 데뷔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제품 개발 과정에 참여하고 싶어하는 MZ세대 '프로슈머(생산자, 소비자의 합성어)'를 겨냥해 기획됐다. 참가자들은 동원참치, 리챔, 동원 자연산 골뱅이 등 동원F&B 제품들을 주재료로 활용해 본인만의 레시피를 선보이면 된다 공모전 접수는 다음달 3일까지 진행되며 마이셰프 공식몰에 참가 신청서를 제출하고 개인 SNS에 '#동원참치', '#리챔', '#동원골뱅이', '#마이셰프' '#밀키트데뷔전' 등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레시피 이름, 사진, 콘셉트 등을 게시하면 된다.


◆사조참치, 캐나다 코스트코 입점


사조대림은 자사 '사조참치 안심따개'가 캐나다 코스트코에 입점한다고 밝혔다. 사조대림은 내달 캐나다 코스트코 전체 100개 매장 중 48개 매장에 25만캔을 우선 선보이며 현지 판매 상황과 소비자 반응 등을 면밀히 검토해 향후 출시 품목과 입점 매장 등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NS홈쇼핑, 공동구매 라이브커머스 '랜선직거래' 론칭


NS홈쇼핑의 라이브커머스 'n라방'은 현장에서 가격을 결정하는 공동구매형 라이브커머스 '랜선직거래'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랜선직거래'는 전통적인 판매 방식과 달리 상품의 가격을 정해놓지 않고 시청자와 소통하며 가격을 협상하는 라이브커머스 방송이다. 앞서 지난달 2차례 진행된 파일럿 방송에서도 시청자들의 참여 속에 좋은 가격을 흥정하며 시청자들의 활발한 참여를 이끌어냈다.


◆헬로네이처, 새백배송 전 지역에 더그린배송 기본 제공



BGF계열 온라인 푸드 라이프샵 헬로네이처는 이달 10일부터 새벽배송 모든 지역을 대상으로 친환경 배송인 더그린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헬로네이처의 더그린배송은 지난 2019년 새벽배송 업계 최초로 선보인 친환경 배송 서비스로 기존에는 보증금과 함께 별도로 신청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제공했지만 이제 새벽배송이 가능한 모든 지역에 기본 배송으로 적용된다. 더그린배송은 기존 새벽배송의 단점으로 지적된 과도한 포장을 원천적으로 해결할 방안으로 재사용이 가능한 더그린박스에 상품을 담아 배송한다. 고객이 상품 수령 후 더그린박스를 접어 보관해 두었다가 다음 주문 시 문 앞에 두면 이를 수거해 세척 후 재사용하는 방식이다.


◆롯데홈쇼핑, 품절대란 'LG 스탠바이미' 한정 판매



롯데홈쇼핑은 온라인상에서 '품절대란'을 일으키며 화제가 된 스마트 모니터 'LG 스탠바이미'를 한정수량 확보해 판매한다고 밝혔다. 판매 방송은 오는 16일 오후 12시 40분에 진행되며 한정수량을 확보해 최대 1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LG 스탠바이미'는 LG전자가 MZ세대를 겨냥해 개발한 이동식 스탠드 스크린으로 거실, 주방, 침실 등 원하는 공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롯데백화점, 독일 아웃도어 브랜드 '파이어 앤 아이스' 선봬



롯데백화점은 잠실점에 독일 명품 아웃도어 브랜드 '파이어 앤 아이스'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파이어 앤 아이스'는 1989년 독일에서 탄생한 브랜드로 스노보드 컬렉션을 시작으로 현재는 컨템포러리 아웃도어를 선보이고 있다. 이번에 전개된 대표 상품은 경량패딩, 다운패딩, 다운 베스트 등이며 기능성과 컨템포러리 무드를 넘나드는 스타일의 의류와 시즌 스포츠 아이템도 함께 전시했다.


◆현대렌탈케어, 현대百 중동점에 '현대큐밍' 입점



현대렌탈케어는 현대백화점 중동점 7층 리빙관에 '현대큐밍' 매장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신규 오픈한 현대큐밍 중동점은 7.5평의 규모로,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음식물처리기, 안마의자' 등 20여종의 현대렌탈케어의 다양한 렌탈 가전 상품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으며 현장에서 렌탈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이색 가전으로 주목받고 있는 '펫 가전' 제품도 체험해 볼 수 있다.


◆이마트, 창립 28주년 기념 3주 릴레이 할인전 진행


이마트는 창립 28주년을 맞아 내달 1일까지 고객감사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기간 신선식품은 1주 단위로 행사상품을 변경하는 한편 가공식품과 생활용품 등은 3주간 대규모 가격 할인을 이어갈 예정이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담당 상무는 "3주간 이마트 창립 28주년 기념행사를 대대적으로 진행해 10월 '쓱데이'의 열풍을 이어갈 것"이라며 "대표 상품 가격 할인은 물론 다양한 기획상품 및 사은행사 등 풍성한 고객 혜택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