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이주열 한은 총재 "예상보다 큰 물가상승 당분간 지속"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11.11 11:18:26
이 기사는 2021년 11월 11일 11시 1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이주열 한은 총재 "예상보다 큰 물가상승 당분간 지속" [주요언론]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가 글로벌 공급 병목의 영향과 함께 국제유가가 상승하고 수요측 물가 압력이 높아지면서 예상보다 높은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당분간 지속될 것이라고 밝혔다. 공급 부족 현상의 배경은 선진국의 빠른 백신 보급과 전례 없는 정책지원으로 재화를 중심으로 수요가 강하게 회복되는 데 비해 일부의 생산·물류 차질이 글로벌 공급망(서플라이 체인)을 통해 확산됐기 때문이라는 게 이 총재의 진단이다.

디즈니+ 상륙 하루 전…IPTV·모바일 전용 요금제 내놓고 LGU+·KT 신경전 [머니투데이]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디즈니플러스'의 한국 출시를 하루 앞두고 LG유플러스와 KT가 각각 자사 인터넷TV(IPTV)나 모바일 제휴 요금제를 선보이며 신규 고객 유치전에 들어갔다. LG유플러스는 11일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열고 자사 IPTV 'U+tv'와 디즈니플러스를 함께 이용할 수 있는 '프리미엄 디즈니플러스' 요금제를 공개했다. KT는 IPTV가 아닌 모바일 제휴 요금제 '디즈니플러스 초이스'만 출시한다.


엔씨소프트 "내년 블록체인 게임 낸다…P2E도 검토 중" [주요언론]

홍원준 엔씨소프트 최고재무책임자(CFO)는 11일 3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내년 중에 NFT와 블록체인이 결합된 새로운 게임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홍 CFO는 "MMORPG는 NFT를 적용하기에 가장 적합한 장르라고 믿고 여기에 대한 준비를 해왔다"며 "P2E(플레이투언·돈버는게임)도 게임 및 플랫폼 '퍼플' 양방향에서 적용을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국민주' 삼성전자, 7만전자 또 깨졌다…"최고 실적에도 처참" [머니투데이]

삼성전자 주가가 11일 장중 6만원대로 다시 밀려났다. 이날 오전 10시15분 현재 삼성전자는 전날보다 400원(0.57%) 내린 6만98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장중 7만원을 하회한 것은 지난 8일(장중 저가 6만9800원) 이후 3거래일만이다. 4분기 실적에 대한 우려가 나오면서 삼성전자 주가가 힘을 쓰지 못하는 모양새다.


케이뱅크, 중저신용자 대출 금리 일제히 인하 [주요언론]

케이뱅크는 신용대출 플러스의 신용등급 전 구간에 대해 금리를 인하한다고 밝혔다.  신용대출 플러스 이용자 중 중저신용자 이용자군에 대해 최대 3.27%p까지 금리를 낮췄다. 신용대출과 마이너스 통장의 중저신용자 이용자 대출 금리도 1.5%p에서 2.3%p 낮아졌다.


'최대 7억원' 파격 퇴직금에…한국씨티은행 희망퇴직 신청 쇄도 [주요언론]

한국씨티은행의 희망퇴직 신청자가 당초 목표치를 크게 웃돈 것으로 전해졌다. 일각에서는 2500명이 희망퇴직을 신청했다는 이야기도 나온다. 현재 씨티은행 직원수는 3500명이다. 은행이 최대 7억원의 특별퇴직금이라는 파격적인 조건을 내건 가운데 금융당국이 소매금융 철수는 인가사항이 아니라고 결정하면서 많은 직원들이 희망퇴직을 선택한 것으로 보인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추가 금리 인상 불가피"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