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
두산로지스틱스솔루션, 자율이동로봇 공급처 다변화
유범종 기자
2021.11.16 15:12:26
국내 자율이동로봇 전문기업 KN과 파트너십 체결

[팍스넷뉴스 유범종 기자] 두산로지스틱스솔루션(DLS)이 국내 자율이동로봇(Autonomous Mobile Robot, AMR) 전문기업 KN사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공급처 다변화를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


KN은 무샤이니, HIK Robot 등 다수의 해외 AMR 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자체적으로 국산 AMR도 생산하고 있는 기업이다. 또 제휴업체 제품들에 대한 유지보수 서비스 역량도 보유하고 있다.


지난해 전세계 AMR 시장점유율 1위였던 중국 긱플러스 제품의 국내 공급을 맡고 있는 DLS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다양한 공급처를 확보함으로써 고객에게 최적의 솔루션과 신속한 유지보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향후 양사는 협력을 통해 차별화된 AMR도 공동 제작할 계획이다.


AMR은 공간 활용을 극대화하면서 피킹과 이송작업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시킬 수 있어 수요가 높다. 전세계 AMR 시장은 작년 기준 약 9000억원이었지만 오는 2030년까지 약 55조27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김환성 DLS 대표는 "최근 수주가 증가하면서 고객별 수요가 다양해져 이에 유연하게 대처하기 위해 공급처 다변화를 추진하게 됐다"면서 "KN은 다수의 국내 물류 솔루션 수주 경험뿐만 아니라 자체 유지보수 역량, 무인지게차(Automated Guided Vehicle, AGV) 개발 기술력 등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DLS와 시너지 효과가 높을 것"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큐캐피탈 컨소, 두산건설 4000억에 인수 두산로지스틱스, 해외 첫 물류센터 자동화 설비 수주
뉴스알람
2022 팍스넷뉴스 금융포럼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경쟁률 vs 청약 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