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CJ제일제당, 스타트업 투자 본격화 外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기자
2021.11.17 09:53:27

CJ제일제당, 스타트업 투자 본격화


[딜사이트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기자] CJ제일제당은 올 들어 국내외 스타트업들과 미국 대체 단백 전문 펀드 등 10곳에 투자했다고 밝혔다. 전체 투자액만 100억원대인 것으로 전해졌다. 새롭게 투자한 글로벌 스타트업은 미요코스 크리머리, 플렌터블, 시오크밋 등 미래 대체식품관련 기업이다. 또한 글로벌 대체단백 전문펀드 중 최대 규모인 우노비스에도 투자해 시장 동향을 파악하고 유망 스타트업의 투자 및 협업을 추진하고 있다. 국내 스타트업의 경우 케어위드, 리하베스트 등 다양한 식품영역에 투자해 기존 사업과의 협업 기회를 모색한다. CJ제일제당은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새로운 시도를 지속할 방침이다.


홈앤쇼핑-형지, 패션 카테고리 역량 강화 논의


관련기사 more
CJ제일제당, 2050년 탄소중립 선언 삼양식품, 김정수·장재성 투톱 체제 전환 CJ제일제당, 내년부터 친환경 팜오일만 사용 外 롯데리아, 12월부터 평균 4.1% 가격 인상 外

홈앤쇼핑이 패션그룹형지와 패션카테고리 확대 및 강화를 위해 논의했다고 밝혔다. 지난 16일 김옥찬 홈앤쇼핑 대표는 최병오 형지그룹 회장과 만나 패션카테고리 확대를 위한 아이템 및 브랜드 추가 론칭 등 협의를 진행했다. 이번 협의는 지난 9월 홈앤쇼핑이 TV홈쇼핑을 통해 '에스콰이어 핸드백'의 고객 호응으로 성사됐다. 매출확대를 노리는 홈앤쇼핑과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은 형지그룹이 상생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는 평가다. 에스콰이어 여성 아이템을 비롯해 형지그룹의 다양한 브랜드(라코스테, 올리비아 하슬러 등)를 추가적으로 론칭 한다는 계획이다.


◆삼양식품, 중동 시장 본격 진출



삼양식품은 '사르야 제너럴 트레이딩'社와 아랍에미레이트(UAE) 독점 공급 계약 및 중동 진출 확대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사르야社는 볶음면을 선호하는 UAE의 라면시장 특성을 감안해 올해 UAE에 수출된 한국라면 중 71%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삼양식품의 점유율을 2023년에는 85%까지 늘릴 계획이다. 양사는 시리아, 레바논 등을 중동 지역 내 전략 국가로 선정하고 적극적인 시장 확대에 나설 예정이다. 올해 삼양식품의 중동 지역 수출액은 250억원 규모로 예상되며 2023년 목표는 500억원이다.


◆NS홈쇼핑, 2022년 신입사원 공개채용



NS홈쇼핑은 17일부터 2022년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채용 직무는 PD, MD, IT, 서비스기획, 방송심의 부문이며, 지원대상은 2022년 2월 졸업예정자 및 기 졸업자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인성/직무적합성검사, 면접전형을 거쳐 채용 검진 후 2022년 1월 초 최종입사하게 된다. 서류 접수는 11월17일부터 28일까지이다.


◆한샘, 새벽배송 서비스 시작



한샘이 온라인 한샘몰에서 가구 63종을 대상으로 새벽배송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한샘은 고객에게 더욱 편리한 온라인 홈인테리어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서비스를 시작했다. 한샘이 새벽배송 서비스를 실시하는 가구는 토퍼 매트리스, 책상, 책장, 식탁, 선반장 등 총 63종이다. 고객이 직접 설치하는 DIY(Do It Yourself) 가구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낮 12시 전에 주문을 완료하면 다음날 새벽 또는 아침 일찍 배송된다.


◆BBQ, 2021년 하반기 공개채용 진행



치킨 프랜차이즈인 제너시스BBQ가 오는 11월 25일까지 2021 하반기 신입사원 및 경력직 공채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채용은 신입부문 △전략기획, △마케팅, △직영점장/매니저, 경력부문 △치킨대학 CS강사, △유통영업, △온라인MD, △법무팀 등 다양한 부문에서 걸쳐 인재를 모집한다.


◆bhc 족발상회, 신메뉴 4종 선봬



bhc에서 운영하는 족발 브랜드 '족발상회'가 17일 신메뉴 4종을 동시에 선보인다. 족발상회는 단계적 일상 회복으로 인해 매장을 찾는 고객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족뱅이', '골뱅이무침', '오뎅탕', '계란찜' 등 새로운 메뉴를 선보이고 다양한 고객 입맛 공략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티몬, 英 EPL 직관 여행상품 출시



티몬이 영국 프리미어리그(EPL) 축구 경기를 직관하는 영국 자유여행 테마 상품을 특가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런던 왕복 항공권과 프리미어리그 직관 1회가 포함된 알찬 일정의 자유여행 상품으로, 4박 6일(터키항공)과 6박 8일(루프트한자) 일정 중에 고를 수 있다. 출발일은 12월부터 내년 3월까지 다양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