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롯데리아, 12월부터 평균 4.1% 가격 인상 外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기자
2021.11.24 09:24:46

◆롯데리아, 12월부터 평균 4.1% 가격 인상 


[팍스넷뉴스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기자] 롯데GRS가 운영하는 롯데리아는 오는 12월 1일부터 제품 판매가격을 평균 4.1%, 인상 조정한다고 밝혔다. 1일부로 조정되는 가격은 버거류 16종, 세트류 17종, 치킨류 12종, 디저트류 8종, 드링크류 10종 메뉴에 대해 적용된다. 제품별 조정 인상 가격은 품목별 평균 200원 인상 수준이다. 대표 단품 메뉴인 불고기버거와 새우버거는 3900원에서 4100원, 세트 메뉴는 5900원에서 6200원으로 조정된다. 국내산 한우를 원료로 한 한우불고기버거는 단품 7200백원에서 7500원, 세트메뉴는 8900원에서 9200원으로 상향 조정한다.


◆CU, 앱에서 현대백화점免 면세품 판매


관련기사 more
CJ푸드빌 빕스, 간편식 '피자 4종' 출시 CJ제일제당, 내년부터 친환경 팜오일만 사용 外 GS25, 무인 편의점 방범 시스템 상용화 外 BAT, 사천공장 친환경 태양광 발전 개시 外

CU는 24일부터 현대백화점면세점과 손잡고 멤버십 애플리케이션(앱) '포켓CU'를 통해 면세품 판매에 나선다고 밝혔다. 편의점이 면세점과 함께 내수 면세품 판매에 나선 것은 CU가 처음이다. CU는 포켓CU에 현대백화점면세점 명품관을 오픈하고 페라가모, 알렉산더맥퀸, 지방시, 멀버리 등 유명 명품 브랜드의 50여개 상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이들 상품은 모두 출국을 하지 않아도 구매할 수 있는 내수 통관 면세품으로, 취급 브랜드 및 품목은 시즌 별로 업데이트된다.


◆CJ나눔재단, '완제품 김치' 110톤 나눔 진행



CJ의 사회공헌재단인 CJ나눔재단은 전국 지역아동센터 2000곳을 비롯해 노인복지시설 및 장애인 시설 60여곳에 총 110톤의 김장김치를 연말까지 전달한다고 밝혔다. 기부된 김치 110톤은 3000가구(4인 가족 기준)가 겨울 동안(약 3개월) 먹을 수 있는 양이다. CJ는 2007년부터 매년 연말 김장 봉사 활동을 통해 임직원들이 손수 담근 김장김치를 소외 이웃에게 전달해왔다. 올해는 코로나19 상황과 사회적 거리두기를 고려해 각 기관당 40kg의 '완제품 김치'를 전달할 예정이다.


◆홈플러스, 교육기부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홈플러스는 지난 23일 한국과학창의재단과 교육기부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업무협약을 통해 교육기부 사업 활성화 기반 구축, 콘텐츠 개발 및 보급 지원,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역량강화 지원 등을 합의했다. 홈플러스는 다음달 2일까지 '2021년 제10회 대한민국 교육기부 박람회'에 참가해 문화센터 부모교육 강연 6개를 교육기부 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 학부모들의 가장 큰 관심사인 자녀학습법을 주제로 교육 전문가의 온라인 강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롯데호텔 서울, 딸기 디저트 프로모션 진행



롯데호텔 서울은 대표 디저트 프로모션인 '머스트 비 스트로베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해 프로모션은 IKA 세계 요리올림픽 금메달 리스트 나성주 제과장의 딸기 디저트로 구성됐으며, 12월 4일부터 내년 5월 8일까지 매주 주말(공휴일 포함) 운영된다. 테이블당 웰컴푸드 3종, 디저트 22종, 음료 2잔(커피 또는 차)이 제공된다. 딸기 뚱카롱, 티라미수, 케이크 등 상큼한 딸기 맛을 느낄 수 있는 디저트 메뉴와 샌드위치, 샐러드, 핫디시 등 식사 대용 메뉴 13종도 함께 준비된다.


◆신세계백화점 본점, 유명 작품 전시·판매



신세계백화점은 본점에서 다음달 12일까지 미술품을 전시하고 판매하는 '윈터 아트 스페이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본점 본관 4층 연결 통로와 이벤트홀에서 열리며, '김리아갤러리'에서 엄선한 유명 작가의 미술품과 그 공간에 어울리는 세계적인 디자이너 조명 한정판을 함께 소개한다. 작품 가격은 200만원대부터 7000만원대까지 다양하다. 세계적 작가인 앤디 워홀, 데미안 허스트, 폴헤닝센 등을 비롯 현재 활발히 활동중인 황도유, 이두원 등을 만날 수 있다. 


◆일동후디스, '하이뮨' 매출 1000억원 달성 눈앞



일동후디스는 단백질 보충제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가 올해 누적 매출이 300% 성장한 900억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하이뮨은 올해 매출이 1000억원을 넘길 것으로 전망된다. 일동후디스는 하이뮨의 성장을 뛰어난 제품력과 유통채널 다각화에 의한 것으로 분석했다. 하이뮨은 시중에 판매되는 단백질 보충제 중 산양유 단백질이 함유된 건강기능식품이다. 또 동물성과 식물성 단백질 구성 비율이 6:4로 소화흡수가 편한 것으로 알려지고, 단백질 외 8가지 기능성 성분이 포함됐다.


◆신세계프라퍼티, 신규 브랜드 '스타필드 빌리지' 개발



신세계프라퍼티가 신규 브랜드 '스타필드 빌리지'를 개발하고 사업 확장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스타필드 빌리지는 신세계프라퍼티가 새롭게 선보이는 커뮤니티형 쇼핑공간으로 규모가 작은 상권 및 공동체에서도 신세계만의 라이프스타일 가치를 누릴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스타필드에 비해 규모는 작지만 지역 편의와 고객 특성, 취향을 반영한 공간으로 특색 있고 임팩트 있게 조성한 것은 물론 아늑하고 편안한 외부 휴식 공간을 대폭 강화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뉴스알람
WM포럼 영상중계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