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
GS25, 무인 편의점 방범 시스템 상용화 外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기자
2021.11.23 09:54:54

◆GS25, 무인 편의점 방범 시스템 상용화 


[팍스넷뉴스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SK쉴더스와 손잡고 AI카메라를 적용한 무인 편의점 방범 시스템을 상용화한다고 밝혔다. 11월 이후 신규 개설하는 모든 GS25 무인 편의점을 비롯해 기존에 운영 중인 무인 편의점과 하이브리드 매장도 AI카메라가 적용된 방범 시스템 SK쉴더스의 '캡스 무인 안심존'이 도입될 예정이다. AI카메라는 점내 총 6대~8대가 설치돼 이상 상황 발생 시, 이를 감지한다. 고객이 쓰러지거나 장기 체류자의 점내 배회, 금고·사무실 개방 등 위급 상황이 발생할 경우에도 자동 감지하고 24시간 SK쉴더스의 관제 센터에 자동으로 연결시켜 준다.


◆신세계百 강남점, '봉쥬르 드 프랑스' 팝업 오픈


관련기사 more
CJ푸드빌 빕스, 간편식 '피자 4종' 출시 CJ제일제당, 내년부터 친환경 팜오일만 사용 外 롯데리아, 12월부터 평균 4.1% 가격 인상 外 BAT, 사천공장 친환경 태양광 발전 개시 外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은 오는 26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프랑스의 디저트와 식재료를 소개하는 '봉쥬르 드 프랑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팝업 스토어는 강남점 지하 1층 식품관 중앙 이벤트 행사장에서는 열린다. 서울 깡띤, 야마뜨, 메종엠오등 총 12개의 브랜드를 만날 수 있으며 국내 정상급 파티시에의 프렌치 디저트는 물론 프랑스 현지 글로벌 브랜드의 제품을 소개한다. 프랑스 가정식 판매업체인 '서울 깡띤'은 이번에 유통업계 최초로 행사를 한다. 오직 온라인으로만 판매하여 입소문이 난 브랜드로 프랑스인 셰프가 직접 현지 스타일로 만든 간편식을 판매한다. 


◆CU, '임금명세서 작성·교부 서비스' 선봬



CU는 가맹점주를 위한 노무관리 및 교육 애플리케이션(앱) 'CU스쿨'에서 임금명세서 작성 및 교부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가맹점주가 스태프의 기본정보와 기본급 등을 입력하면 기본수당 등 지급 항목부터 소득세, 4대보험 등 공제 항목들이 계산돼 세부 항목별 금액이 자동으로 기입된 임금명세서가 생성된다. 가맹점주는 작성된 임금명세서를 전자문서로 간편하게 보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카카오톡 메신저를 통해 스태프에게 간편하게 교부할 수 있다. CU는 가맹점주가 임금명세서 관련 내용을 숙지할 수 있도록 무료 교육도 제공한다. 


◆현대百, 더현대 서울서 '비욘더로드' 앵콜전 



현대백화점은 내년 1월 16일까지 더현대 서울 6층 복합문화공간 알트원에서 360° 감성체험 전시 '비욘더로드' 앵콜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비욘더로드'는 영국의 유명 뮤지션 제임스 라벨, 엉클의 음악을 33개 공간에 걸쳐 재구성하고, 각각의 공간을 시각·청각·촉각·후각·공간지각 등을 통해 입체적으로 체험할 수 있다. 현대백화점 측은 "이달 들어 일 평균 1000명 이상이 관람하는 등 고객들의 방문이 점차 늘고 있어 기존 전시기간(7/23~11/28)에서 2달 가량을 추가하기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오비맥주, 결식우려 아동 1700명에 간식 전달



오비맥주는 '대한민국 쌀리는 쌀맛난다 챌린지'를 통해 마련된 1000만원 상당의 기부금을 쌀케이크로 만들어 결식우려 아동들에게 기부한다고 밝혔다. 이 챌린지는 오비맥주의 사회공헌 브랜드 'OB좋은세상'과 우리 쌀로 빚은 대한민국 대표라거 브랜드 '한맥'이 실시한 참여형 릴레이 기부 캠페인이다. 1700명의 결식우려 아동에게 전달된 쌀케이크는 쌀 베이커리 스타트업 '달롤컴퍼니'의 제품으로 아이들을 위한 행복안전망 '행복얼라이언스'를 통해 서울, 이천, 청주 지역 결식우려 아동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CJ올리브네트웍스, 5대 'AI 윤리원칙' 선포



CJ올리브네트웍스는 '인간' 중심의 AI를 핵심개념으로 하는 'AI 윤리원칙'을 선포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포한 5대 윤리원칙의 주요 내용은 인류의 행복을 이끄는 AI, 다양성을 존중하고 사회적 편향이 없는 AI, 고객에게 AI 기술을 정직하게 설명하고 선택권을 부여하는 신뢰관계 AI, 개인의 자산과 권리를 침해하지 않는 AI, AI산업 발전을 위한 지식 공유 등을 포함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사내 AI 윤리원칙 준수를 위한 체계적인 프로세스를 도입하고, AI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롯데푸드, 소아암 환아에 5년 연속 급여 기부



롯데푸드는 2021년 급여 끝전 모으기 캠페인으로 조성한 1730여만원을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기부금은 임직원이 모은 867만원에 회사가 매칭으로 출연해 조성했다. 소아암 및 희귀 난치성 질환을 진단받은 환아 치료비로 사용될 예정이다. 롯데푸드는 2016년 8월부터 '임직원 끝전 모으기 캠페인'을 통해 매년 연말 소아암 환아를 위한 기부를 진행했으며, 현재까지 기부금은 총 7900여만원에 이른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뉴스알람
2022 팍스넷뉴스 금융포럼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경쟁률 vs 청약 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