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
SK네트웍스 "지누스 인수협상 최종 결렬"
김진배 기자
2021.11.19 11:02:25
1조1000억원에 지분 40% 인수시도... 주식매매계약 체결 전까지 합의점 도달 못해

[팍스넷뉴스 김진배 기자] SK네트웍스와 지누스의 인수협상이 최종 결렬됐다.


19일 SK네트웍스는 침대·매트리스 업체 '지누스'와의 인수 협상이 최종 결렬됐다고 공시했다.


SK네트웍스는 지누스의 온라인 매트리스 사업이 기존 유통·렌탈 사업과 시너지를 낼 수 있다고 판단해 인수 협상을 진행했으나 주식매매계약을 체결하기 전까지 합의점을 찾지 못했다.


SK네트웍스는 이윤재 지누스 회장의 지분 일부를 포함해 총 40%를 1조1000억원에 인수하려 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해 SK네트웍스 관계자는 "이사회는 지누스가 당사와의 시너지 창출을 위한 잠재력을 가진 회사임에는 공감했다"면서 "보다 더 큰 틀에서 당사 미래 전략 방향성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고 좀 더 시간을 갖고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해 향후 지속적으로 최선의 성장기회를 모색해 나가는 것으로 의견을 모았다"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박상규 SK네트웍스 사장 "사업형 투자사 면모 갖춰" SK네트웍스, 차이코퍼레이션에 70억 추가 투자 SK네트웍스, 블록체인 사업부 신설 등 인사·조직개편 단행 SK네트웍스, 3Q 렌터카·정보통신 사업 덕에 실적↑
뉴스알람
2022 팍스넷뉴스 금융포럼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