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피플펀드, 글로벌 금융사 759억원 투자금 유치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12.01 11:51:52
이 기사는 2021년 12월 01일 11시 5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LS일렉트릭, 신재생분야 세계 4위 스페인기업과 '맞손' [주요언론]

LS일렉트릭이 글로벌 기업 EDP리뉴어블과 손잡고 세계 신재생에너지 시장 진출을 추진한다. LS일렉트릭은 1일 서울 LS용산타워에서 EDP리뉴어블과 신재생에너지 프로젝트의 개발, 건설, 운영, 솔루션 공급에 대한 사업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스페인에 본사를 둔 EDP리뉴어블은 EDP그룹의 주요 계열사로 유럽과 북미, 중남미 등 16개국에 12.2GW(기가와트) 규모의 설치용량을 갖춘 세계 4위 규모의 신재생에너지기업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두 회사는 국내외에서 풍력, 태양광, 연료전지 등 다양한 사업 기회를 모색하게 된다.


피플펀드, 글로벌 금융사로부터 759억원 투자금 유치 [주요언론]


2P금융(온라인투자연계금융) 기업인 피플펀드가 글로벌 금융사인 베인캐피탈과 골드만삭스 등으로부터 759억원의 투자금을 유치했다고 1일 밝혔다. 업계 최대 규모의 투자를 받아낸 피플펀드는 신용평가모델 고도화에 집중 투자한다는 계획이다. 피플펀드의 이번 759억원 규모 시리즈C 투자사로는 베인캐피탈과 골드만삭스, CLSA 렌딩아크, 500 글로벌 등이 이름을 올렸다. 골드만삭스와 CLSA 렌딩아크는 피플펀드의 기관투자 유치 자문도 맡게 된다.


삼성重, '악성재고' 드릴십 매각 성공 [주요언론]

관련기사 more

삼성중공업이 재고로 보유하고 있던 드릴십(시추선) 매각에 성공했다. 1일 삼성중공업에 따르면 전날 유럽지역 선주와 드릴십 매각 계약을 체결했다. 매각금액은 2억4500만달러(약 2900억원)다. 삼성중공업이 이번에 매각한 드릴십은 2019년 해양 시추업체 트랜스오션이 인수를 포기한 물량이다. 당시 계약 해지에 따라 삼성중공업은 선수금 3억4400만달러(약 4100억원)를 몰취했다.


아이엘사이언스, 자회사 아이트로닉스 상장 속도 [머니투데이]


스마트 광학 테크기업 아이엘사이언스는 자회사 아이트로닉스가 주관사 선정을 위해 주요 증권사 대상으로 RFP(입찰제안요청서)를 발송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주관사 선정은 지난 10월 아이엘사이언스와 삼호그린인베스트먼트가 아이트로닉스의 지분 취득 시 상호 계약 조항에 따른 절차다. 코스닥 상장 시점은 2023년 상반기를 목표로 하고 있다. 아이트로닉스는 "국내 상장을 통해 확보한 자금은 2024년 구축 예정인 C-ITS(지능형 교통시스템)에 집중 투자할 계획이다"며 "빠르게 다가오는 V2X(자율주행차 핵심기술) 시장에서 5G와 웨이브 방식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는 최초의 기업으로 업계를 선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