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GS리테일, '씨메스(CMES)' 신규 투자 外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최재민 기자
2021.12.07 09:50:16

◆GS리테일, '씨메스(CMES)' 신규 투자

[딜사이트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최재민 기자] GS리테일이 물류센터 자동화 수준 제고를 위해 AI 로보틱스 소프트웨어 개발전문기업 '씨메스(CMES)'에 40억원을 신규 투자했다. '씨메스'는 자체 3D 비전 기술과 AI 기술 기반의 제조·물류용 로봇 정밀제어 솔루션을 확보한 기업이다. 이 기업은 ▲3D 비전과 로봇 간 정밀 위치 인식 기술 ▲로봇 제어 및 충돌 회피기술 ▲자체 AI 알고리즘 등 핵심 경쟁력을 바탕으로 기존에 사람만이 할 수 있던 고난도 정밀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GS리테일은 '씨메스'와의 시너지를 통해 물류센터 자동화와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운영을 기대하고 있다.

◆오리온, 베트남 견과 시장 본격 진출



오리온이 베트남에서 신규 견과 브랜드 '쏙포'(Sóc Phố)를 출시하고 현지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7일 밝혔다. '쏙포'의 견과 원물은 베트남이 주산지인 캐슈너트와 현지에서 큰 폭으로 소비가 늘고 있는 아몬드다. 오리온은 코로나19로 인해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늘고 건강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면서 베트남의 견과류 판매량이 증가한 것에 주목했다. 특히 젊은층을 중심으로 SNS에서 견과류 등을 활용한 건강식단을 활발히 공유하고, 간식으로 선택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는 점도 주요 출시 배경이다.


◆롯데온, 대규모 경력사원 공개 채용 진행

관련기사 more

롯데온이 오는 8일부터 22일까지 'IT/UX 직군 경력사원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 롯데온은 최근 성장세에 발맞춰 플랫폼 개발 및 운영에 필요한 인재를 확보해 차별화된 쇼핑 플랫폼을 완성하는데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번 채용은 세 자릿수 규모로, 롯데온은 론칭 이후 수시 채용은 지속적으로 진행해왔으나 대규모 공개 채용에 나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모집 분야는 PM(Product Manager), PD(Product Developer), 데이터, 테크(TECH), UX 등 5개 부문의 25개 직무로 롯데온의 IT분야 대부분 직군을 포함한다.


◆bhc치킨, 2021 전국 가맹점 협의회 회의 개최


bhc치킨이 6일 2021년 전국 가맹점 협의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올 한해 경영 성과 공유를 비롯해 마케팅 활동 방향과 업계 이슈, 지속적인 미래 성장에 대한 공감대 형성 등 다양한 현안에 대한 폭넓은 의견을 교환하며 진솔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임금옥 bhc치킨 대표는 "bhc가 현재 종합외식기업으로 성장이라는 큰 변화를 맞이하고 있으며 이는 bhc치킨의 중추적인 역할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앞으로 다른 외식 브랜드와의 시너지 효과로 bhc치킨의 지속적인 성장을 확신한다"라고 밝혔다.


◆쿠팡, '2021 크리스마스' 전문관 운영


쿠팡이 이달 25일까지 크리스마스 관련 상품들을 한 곳에 모은 '크리스마스' 전문관을 운영한다. 쿠팡은 이번 행사에서 3000여종의 다양한 크리스마스 용품을 선보인다. 올해 전문관에서는 요일별 특가를 진행하고 13일부터 24일까지는 하루특가를 진행할 예정이다. 할인행사와 함께 10일부터는 홈파티 관련 스낵 및 음료 등의 사전예약을 함께 진행한다.


◆세븐일레븐, '본격 겨울준비' 방한용품 매출 증가


세븐일레븐이 매출 분석 결과 최저기온이 영하로 떨어졌던 지난달 22일부터 보름간 핫팩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58.8% 늘었다. 바람도 강하게 불며 체감온도가 급격히 떨어진 탓에 가까운 편의점에서 핫팩을 구입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난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지난주까지 이어진 위드코로나 효과로 유흥 상권과 드라이브인 상권 유동인구가 늘면서 핫팩 매출이 각각 85.9%, 41.1% 증가하며 상승 곡선을 그렸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올 겨울 강한 한파가 예상되는 만큼 다양한 방한용품과 기능성 제품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SPC 던킨, 영국 '디자인 라드'와 손잡는다


SPC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영국 아티스트 '디자인 라드(Design lad)'와 손잡고 '던킨 치어스(CHEERS)' 윈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던킨과 함께한 '디자인 라드'는 영국 런던의 일러스트레이터 겸 애니메이션 감독으로, 대담한 색채와 3D 캐릭터를 선보이는 것으로 유명하다. SPC그룹 디자인센터는 던킨과 '디자인 라드'와의 협업을 통해 던킨만의 시각적 경험을 선사하면서, 새로움을 쫓는 젊은 세대 공략에 집중했다. 던킨 관계자는 "'디자인 라드'와 함께한 던킨의 윈터 캠페인은 고객과 소통하며 따뜻한 응원을 전하는 캠페인"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