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현백면세점, 대한적십자사에 3000만원 전달外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최재민 기자
2021.12.30 09:38:32

◆현대백화점면세점, 대한적십자사에 3000만원 지원금 전달

[딜사이트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최재민 기자] 현대백화점면세점이 대한적십자사에 지원금 3000만원을 전달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지원금은 코로나19 감염 확진자 및 자가 격리자 중 긴급 지원이 필요한 소외계층을 위한 '코로나 대응 키트' 제작에 사용된다. 코로나 대응 키트는 즉석밥, 라면 등 2주 분량의 비상 식량품과 KF94 마스크(30장), 손소독제 등으로 구성되고, 서울시 강남구청 및 중구청, 인천광역시 중구청에 거주하는 소외계층 300명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세븐일레븐, 종합 민원 문서 출력서비스 도입 추진


세븐일레븐이 29일 소프트웨어 개발/공급 솔루션 기업 '디앤써'와 민원 문서 출력서비스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관련 시스템 구축에 나섰다. 세븐일레븐은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민원 문서 출력 서비스를 점포 내 별도 기기 설치없이 POS 활용 방식 시스템으로 구현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31일부터 공릉점(노원구 공릉동 소재)에서 테스트 차원의 선운영을 시작한다. 내년 2월부터는 신규 오픈하는 점포와 푸드드림 매장(현 전국 600여점)에 우선적으로 서비스를 적용하고, 기존점에도 순차적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풀무원기술원, 국제수준 식품분석능력 인정

관련기사 more

풀무원기술원 식품안전센터가 영국 환경식품농림부에서 주관하는 2021년 식품 분야 국제 비교 숙련도 평가 'FAPAS(Food Analysis Performance Assessment Scheme)'에 참여해 '적합' 판정을 받았다고 30일 밝혔다. FAPAS는 전 세계 식품분야 분석기관들이 참여해 각 기관의 분석능력을 검증하는 프로그램이다. 풀무원기술원 식품안전센터는 올해 FAPAS의 유해물질 국제 숙련도 평가 중 잔류농약, 중금속, 당류 총 3개 항목 평가에 참여해 표준점수(Z-Score) ± 2 이내의 결과를 기록해 식품 분석 능력을 인정받았다.


◆롯데푸드 해외영업팀, 농림부·식약처 장관 표창 수상


롯데푸드 해외영업팀이 농림축산식품부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캔햄 수출 확대 공로를 인정받아 표창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2019년부터 롯데푸드는 적극적인 국산 캔햄 수출 확대에 나섰다. 롯데푸드의 캔햄 수출 중량은 2018년까지 100톤 이하에서 머물다, 2019년 347톤, 2020년 1111톤으로 빠르게 늘었다. 올해 11월까지 누적 2697톤을 기록해 국내 캔햄 전체 수출 중량(4560톤)의 59%를 차지하며, 캔햄 수출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GS리테일, 첨단 자동화 물류센터 '프라임센터' 가동


GS리테일이 경기 김포시에 첨단 기술을 집약한 자동화 물류센터인 '프라임센터'를 신규 오픈 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오픈한 '프라임센터'는 GS리테일의 3번째 디지털커머스 전용 물류센터다. 향후 프라임센터는 서울, 경기 등 수도권 서부 권역을 총괄하는 물류 허브 역할을 수행하며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온라인몰 GS프레시몰, 달리살다 등의 당일 배송 서비스를 전담할 예정이다. GS리테일 관계자는 "당초 2023년으로 예상했던 디지털커머스 전용 물류센터의 최대 가동률이 이미 90%에 육박해 프라임센터를 신축을 빠르게 추진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갤러리아 광교, 베르사유 건축상 세계 1위 수상


갤러리아백화점은 갤러리아 광교가 '2021 베르사유 건축상'에서 국내 최초로 올해의 '쇼핑몰' 부문 세계 1위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베르사유 건축상(Prix Versailles)'은 은 2015년 프랑스에서 시작한 건축 디자인 상으로 파리에 위치한 유네스코 본부에서 직접 개최하는 상이다. 갤러리아 광교는 이번 수상에서 다양한 측면들 사이의 커뮤니케이션과 상호 연결의 중요성을 담아내 지속가능한 발전 기반을 마련한 건축물임을 높이 평가 받았다. 갤러리아 관계자는 "이번 수상으로 갤러리아 광교가 국내를 대표하는 건축 랜드마크로서 세계적으로 평가받은 데 의의가 있다"라고 말했다.


◆대상, '농식품 수출진흥 유공' 장관 표창 수상

대상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주관하는 농수산식품 수출 100억 달러 달성 기념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올해 농수산식품 수출액은 집계를 시작한 1971년 이후 50년 만에 100억 달러를 넘어섰다. 특히 대상의 '종가집'은 국내 총 김치 수출액의 40%를 차지하며 국내 포장김치 수출 성장세를 견인했다. 대상 관계자는 "김치의 우수성과 정통성을 전 세계에 전파한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게 돼 영광"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