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네이버 한성숙, 다음주 '직장 내 괴롭힘' 혐의 검찰 송치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12.30 17:17:06
이 기사는 2021년 12월 30일 17시 1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네이버 한성숙, 다음주 '직장 내 괴롭힘' 관련 혐의로 검찰 송치[조선비즈]

고용노동부는 직장 내 괴롭힘과 관련한 노동관계법 위반 혐의로 네이버 법인과 한성숙 대표를 다음주까지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한다. 네이버는 직장 내 괴롭힘에 대한 경영진의 직접적인 책임을 물리는 '직장 내 괴롭힘 발생 시 조치'(근로기준법 제76조의3) 위반 혐의에 대해선 "사실과 다른 부분이 있다"라 부인하고 있어, 검찰 수사 단계에서도 이 혐의 유무를 두고 첨예하게 다툴 것으로 보인다.


보조금 축소·개소세 인하 연장...2022 달라지는 자동차 제도[조선비즈]


내년부터 전기차 보조금이 축소되고, 보조금을 받을 수 있는 차량 가격의 상한선이 하향 조정된다. 또 올해 말로 종료될 예정이었던 자동차 개별소비세 인하는 내년 6월까지 연장된다. 한국자동차산업협회(KAMA)는 30일 내년부터 달라지는 자동차 관련 제도를 자동차 세제, 환경, 안전, 관세 등 4개 부문으로 정리해 발표했다. 우선 자동차 세제 부문에서는 개별소비세 30% 인하가 내년 6월 말일까지 6개월 연장된다.


내달 코로나19 먹는치료제 도입…자궁경부암 백신 무료접종 확대[주요언론]

관련기사 more

정부가 2년째 지속하는 코로나19 유행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내달부터 의료현장에서 경구용(먹는) 치료제를 사용하기로 했다. '감염 위험군'으로 꼽히는 고령층이나 기저질환자의 코로나19 증상이 심각하지 않을 때 사용해 중증진행과 사망 위험을 낮추겠다는 방침이다. 질병청은 우선 코로나19 유행에 대응해 내년에는 먹는치료제를 도입, 현장에서 적극 활용하기로 했다. 재택치료환자, 감염병 전담병원 입원환자 등에게 공급해 중증병상에 입원하거나 사망하는 것을 최대한 막는다는 방침이다.내년도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위해서는 백신 9천만회분을 구매할 예정이다. 9천만회분 중 화이자 백신이 6천만회분이고 모더나 백신이 2천만회분이다. 나머지 1천만회분은 SK바이오사이언스가 개발할 백신을 선구매한다.


SK하이닉스, 전 직원에 특별 성과급 300% 준다[주요언론]


SK하이닉스는 전 직원들에게 기준급의 300%에 해당하는 특별 성과급을 지급한다고 30일 밝혔다. SK하이닉스는 이번 특별 성과급에 대해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사상 최대 매출 등 의미 있는 경영 성과를 이뤄낸 구성원의 노력과 미국 인텔 낸드플래시 사업부 인수로 새로운 도약을 함께 축하하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노바백스 백신 내년 1월 국내 사용허가 전망…미접종자에 활용"[주요언론]


방역당국은 미국 제약사 노바백스의 코로나19 백신이 다음 달 중으로 국내에서 사용 허가를 받을 것으로 전망했다. 김기남 코로나19예방접종대응추진단 접종기획반장은 30일 중앙방역대책본부 정례브리핑에서 "노바백스 백신은 아마 1월 중에 허가가 완료되지 않을까 전망하고 있다"고 말했다. 노바백스는 지난 20일(현지시간) 유럽의약품청(EMA)의 조건부 판매 승인을, 21일에는 세계보건기구(WHO)의 긴급사용승인을 받았다.


이태원 크라운호텔, 현대건설에 2500억에 매각[조선비즈]


서울 이태원 크라운호텔이 현대건설 컨소시엄에 2500억원에 매각된다. 30일 현대건설에 따르면 크라운호텔의 매각 주관사인 존스랑라살(JLL)은 작년 12월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한 현대건설·하나대체운용·부동산 개발사 RBDK컨소시엄·한국투자부동산신탁과 최종 매각 계약을 체결했다. 최종 인수 금액은 2500억원 규모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