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풀무원, 재중 한국 사회공헌활동 모범기업 선정 外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최재민 기자
2021.12.31 09:41:57

◆풀무원, 재중 한국 사회공헌활동 모범기업 선정


[딜사이트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최재민 기자] 풀무원은 풀무원의 중국법인 '푸메이뚜어(圃美多)식품'이 중국 베이징 소재 주중대한민국대사관에서 열린 '2021 기업사회책임(CSR) 대회'에서 중국 내 사회공헌 성과를 처음으로 인정받아 녹색발전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21 기업사회책임(CSR) 대회'는 주중한국대사관이 주관하고 중국한국상회와 코트라(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가 함께 개최하는 행사로, 재중 한국 기업의 CSR 활동을 격려하고 양국 기업의 CSR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다. 풀무원 중국법인 '푸메이뚜어식품'은 이번 시상에서 푸메이뚜어식품 북경 공장의 '친환경 오수처리시설 확장사업' 성과를 인정받아 녹색발전 부문 우수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위메프, 새해 대규모 특가행사 진행


관련기사 more

위메프는 내년 1월 1일부터 6일까지 '11특가&위메프데이'를 열고 대대적인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내달 1일 '11특가'에서는 상품 가격 끝자리를 '1원', '11원' 등에 맞춘 초특가 상품을 선보인다. 특히 0시부터 하루 6번 타임세일에서 시간별 5개씩 총 30개 파격 할인 상품을 공개한다. 11특가 타임세일 상품은 검색 최저가 대비 최대 30% 저렴하게 판매한다. 2~6일에는 '위메프데이'를 진행한다. 5일간 ▲패션/뷰티 ▲디지털/가전 ▲리빙/가구/E쿠폰 ▲푸드 ▲유아동 등 카테고리를 총 망라한 혜택을 선보인다.


◆11번가, '힙합 콘서트' 라방으로 새해 연다



11번가는 힙합계의 유명 래퍼 '팔로알토', '허클베리피'와 함께 연말연시 특집 라이브 방송을 31일 오후 11시부터 90분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라방에선 래퍼 팔로알토, 허클베리피와 함께 2022년 새해를 맞이하는 '신년 카운트다운' 행사는 물론 실시간 댓글로 참여하는 '새해 소원 빌기' 이벤트, 랩으로 표현하는 '스피드 퀴즈', '밸런스 게임' 등의 콘텐츠들이 진행된다.


◆홈플러스, 'MZ 겨냥' 합정점에 무직타이거 팝업스토어 오픈



홈플러스는 내달 26일까지 서울 서교동 홈플러스 합정점 지하 2층 매장입구에 '무직타이거 팝업스토어'를 열고 무직타이거 침구상품을 비롯한 다양한 컬래버 상품 152종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무직타이거'는 '직장을 벗어나 원하는 일을 하는 자유로운 삶을 지향하는 이 시대의 모든 무직(unemployed)을 응원'하는 콘셉트의 브랜드로, 호랑이 '뚱랑이'를 비롯해 '뚱찌', '뚱고미', '포르미' 등의 캐릭터 일러스트로 MZ세대를 중심으로 젊은 층에서 각광받고 있는 인기 캐릭터 브랜드다.


◆남양유업, 전국 사업장과 릴레이 '나눔' 활동 펼쳐



남양유업은 연말연시를 맞아 전국에 있는 사업장과 함께 릴레이 지역사회 나눔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남양유업의 릴레이 지역사회 나눔 활동은 영업지점 및 공장이 위치해 있는 전국 각 지역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됐다. 우선 남양유업 나주공장 임직원들은 직접 생산한 우유와 커피를 포함한 500만원 상당의 제품과 성금을 전남 장애인 복지관, 나주 계산원, 이화 영아원에 전달했다. 충청지점의 임직원들은 관내 중촌사회복지관을 방문해 남양유업의 음료 제품을 전달하고 독거노인을 위한 도시락 포장 봉사 활동을 진행했다. 이 외에도 호남지점, 세종공장 등 전국 각지 사업장의 임직원들이 지역사회 곳곳에서 나눔과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롯데홈쇼핑, 유튜브 송년회 개최



롯데홈쇼핑은 31일 코로나19 여파로 대면 접촉을 최소화하는 근무 환경과 MZ세대 직원들을 겨냥해 유튜브를 통한 비대면 송년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송년회는 올 한 해 수고한 임직원들을 격려하고,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는 코너들로 구성됐다. 박재홍 롯데홈쇼핑 경영지원부문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난해부터 사내 행사를 비대면 방식으로 전환해 진행하고 있다"며 "특히 '온택트 송년회'는 20~30대 젊은 직원 비중이 높은 홈쇼핑 문화에 맞춘 차별화된 프로그램 구성으로 직원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으며 향후에도 다양한 언택트 조직문화 프로그램을 선보여 직원 간 소통을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아워홈, 대학생 서포터즈 '판아워홈 10기' 수료식 개최



아워홈은 지난 29일 마곡식품연구센터 컨퍼런스룸에서 아워홈 대학생 서포터즈 '판아워홈 10기' 수료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수료식은 코로나19 방역 수칙 준수를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판아워홈(Pan-Ourhome)'은 아워홈 주요 제품과 서비스를 경험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접목해 온라인 SNS 채널에 홍보하는 아워홈 공식 대학생 서포터즈다. 2012년 1기를 시작으로 올해 10주년을 맞았으며, 현재까지 대학생 1000여 명이 판아워홈으로 활동했다.


◆파리바게뜨, 새해 맞아 '파바데이' 프로모션 진행



파리바게뜨는 새해를 맞아 1월의 '파바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파바데이'는 매월 1일 매장에서 제품 구매 시, 총 구매액이 1만5000원 이상일 경우 3000원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이다. 임인년 새해가 시작되는 1월의 파바데이에는 신년 제품과 연계한 혜택을 선보인다. 내달 5일까지 카카오프렌즈와 협업해 인기 캐릭터 라이언을 형상화한 '라이언 복돌이' 케이크 구매 시에는 5000원 혜택을, 복 주머니를 닮은 '만월빵' 구매 시 3000원 쿠폰을 제공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