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위메이드커넥트, 블록체인 게임 3종 퍼블리싱
이규연 기자
2021.12.31 15:12:36
'다크에덴M', '블랙샷M', '스피릿세이버'...장르 다변화
위메이드커넥트가 퍼블리싱하는 블록체인 게임 '다크에덴M'(위쪽부터), '블랙샷M', '스피릿세이버'. (출처=위메이드)

[딜사이트 이규연 기자] 위메이드 자회사 위메이드커넥트(옛 플레로게임즈)가 블록체인 게임 3종을 퍼블리싱한다. 최근 회사 이름을 바꾸면서 블록체인과 NFT(대체불가토큰) 관련 사업을 공식화한 뒤 첫 행보다. 


위메이드커넥트는 '다크에덴M', '블랙샷M', '스피릿세이버' 등 블록체인 게임 3종을 퍼블리싱한다고 31일 밝혔다. 세 게임 모두 2022년 1분기 출시를 목표로 잡았다. 


다크에덴M은 플레이웍스에서 개발한 모바일 MMORPG(다중접속 역할수행게임)다. 블랙샷M은 버티고우게임즈의 모바일 FPS(1인칭 사격게임), 스피릿세이버는 니트로엑스의 방치형 RPG(역할수행게임)다. 이번 퍼블리싱 계약을 통해 플레이웍스, 버티고우게임즈, 니트로엑스는 자사의 게임에 블록체인과 NFT 기술을 적용한 뒤 위메이드커넥트의 주도에 따라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게 됐다.


위메이드커넥트는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에 콘텐츠를 공급하는 MCP(마스터 콘텐츠 프로바이더)이다. 대표작은 '에브리타운'과 '어비스리움', '두근두근 레스토랑' 등으로 여기에도 블록체인을 접목했다. 이렇게 자체 개발한 여성향 게임과 RPG에 퍼블리싱 게임 3종을 추가하면서 MMORPG와 FPS 등으로 블록체인 게임 장르를 다변화하게 됐다. 


이호대 위메이드커넥트 대표이사는 "블록체인 게임 MCP로 위메이드커넥트의 각오와 위상을 보여줄 수 있는 주요한 시점이기에 라인업 구성에 굉장히 심혈을 기울였다"며 "앞으로도 블록체인 기술 접목에 적합하고 좋은 게임이라면 장르의 구분 없이 적극적으로 접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컴투스, '서머너즈워: 크로니클' 국내 사전예약 실시 外 컴투스 데브시스터즈, '쿠키런: 킹덤' 유럽 공략 外 넷마블, 신작 '골든브로스' 얼리액세스 시작 外 위믹스 대량 매도 공시 안 된 이유는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