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페르노리카 "발렌타인 경쟁력 제고 속도전"
최홍기 기자
2022.01.12 15:20:18
브랜드 앰버서더로 주지훈·민호 동반선정…스타마케팅 박차
이 기사는 2022년 01월 12일 15시 1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최홍기 기자] 페르노리카 코리아가 모던 클래식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 발렌타인의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새로운 브랜드 앰버서더로 배우 주지훈, 민호를 동반 선정하는 등 스타 마케팅 전략으로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12일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서울 용산 드래곤시티내 킹스베케이션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발렌타인의 성장세를 주목하며 브랜드 강화 전략을 공개했다.


이날 김경연 페르노리카 코리아 마케팅 전무(사진)는 지난해 국내 수입 위스키 시장이 2019년 대비 58% 증가하며 이례적인 성장세를 보였다고 밝혔다. 이는 위스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기존 대세였던 스카치 위스키에 더해 몰트 위스키와 고가 위스키 카테고리의 성장이 두드러졌다는 설명이다. 실제 몰트 위스키와 고가 위스키는 각각 지난해 12월 기준으로 전년대비 59%, 64% 성장한 것으로 전해졌다.


김경연 전무는 위스키 음용 소비자의 폭이 넓어진 점도 주목했다. 20대 위스키 음용률이 2019년 대비 2021년에 3%가 성장했고, 여성의 위스키 음용 비율도 무려 7%나 더 커지면서 중저가 위스키 카테고리의 성장을 주도했다는 평가다.

관련기사 more
韓시장 재투자엔 무관심

김 전무는 "발렌타인은 업계 선두 브랜드로써 이같은 위스키 업계 트렌드의 중심에 있었다"며 "특히 지난해 발렌타인이 국내 수입 위스키 시장을 리드하며 시장 성장을 이끌어 왔다고 본다"고 강조했다.


페르노리카는 올해 발렌타인의 주요 마케팅 전략으로 브랜드 앰버서더로 배우 주지훈과 민호를 동반 선정하며 공격적인 시장공략에 속도를 내겠다는 방침이다.


김 전무는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중시하는 다양한 세대에게 다가가면서 브랜드 고유의 프리미엄하고 모던한 이미지를 강화하는데 주력할 계획"이라며 "발렌타인의 새로운 캠페인과 함께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높여줄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지속적으로 프리미엄 라이프 스타일을 리딩하는 브랜드로 자리를 굳건히 지켜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발렌타인은 지난해 ▲발렌타인 싱글몰트 3종 론칭 및 라인업 확장 ▲발렌타인 팝업 스페이스 운영 ▲드링크 리추얼 키트 제작 및 트렌디한 바와 고급 레스토랑과의 협업 등의 마케팅을 진행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