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LG엔솔, 수요예측 2023:1 기록 "IPO 사상 최고경쟁률"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1.14 17:21:01
이 기사는 2022년 01월 14일 17시 2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LG에너지솔루션, 수요예측 2023:1 기록 "IPO 사상 최고경쟁률" [주요언론]

LG에너지솔루션은 국내외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수요예측 결과 공모가가 30만원으로 확정됐다고 14일 공시했다. 주당 희망공모가액(25만7000원~30만원)의 최상단이다. 회사 측에 따르면 수요예측에는 국내기관 1536곳, 해외기관 452곳 등 총 1988개 기관이 참여했다. 경쟁률은 2023대 1을 기록했다. 유가증권시장 기업공개(IPO) 수요예측 사상 최고 경쟁률이다. 일정 기간(15일~최대 6개월) 동안 주식을 팔지 않기로 하는 의무보유확약 신청 비율은 77.4%에 달했다.

루이비통, 제주 롯데면세점 영업 중단...시내면세점 철수 시작 [주요언론]

프랑스 명품 브랜드 루이비통이 국내 시내 면세점 매장 철수를 추진하는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롯데면세점 제주점에 있던 루이비통 매장이 이달 1일부터 운영을 중단한다. 면세업계에서는 루이비통이 제주 면세점을 시작으로 시내면세점 철수를 본격화한 것으로 보는 시각이 많다. 현재 국내 시내 면세점에 있는 루이비통 매장은 이번에 영업을 중단한 매장을 포함해 모두 7곳이다.


이주열, 끝까지 '매'였다…차기 총재에게 '금리 인상' 바톤 넘겨 [이데일리]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가 3월말 8년의 임기 종료를 앞두고 사실상 마지막 기준금리 인상을 단행했다. 반 년새 세 차례나 금리를 올린 만큼 금리 인상 파급효과를 지켜볼 필요가 있다고 밝혔지만 끝까지 '매의 발톱'을 드러냈다. 이 총재는 "기준금리 연 1.50%도 '긴축'으로 볼 수 없다"며 차기 총재에게 추가 금리 인상 바톤을 넘겼다.


코스피, 금리 인상에 긴축 부담…2910선까지 밀려 [주요언론]

14일 코스피지수가 2910선까지 떨어지며 낙폭을 확대하고 있다. 금리인상에 따른 긴축 부담으로 코스피지수가 1% 이상 내리고 있다. 아울러 간밤 뉴욕증시도 금리 인상 우려로 인해 일제히 하락 마감하면서 투자심리에도 영향을 주는 것으로 풀이된다.


'분식회계' 의혹 셀트리온, 내주 증선위 논의···금감원 "검찰 고발" 의견 [경향신문]

재고자산을 부풀리는 등 분식회계(회계사기) 의혹을 받고 있는 셀트리온에 대한 금융위원회 증권선물위원회(증선위) 논의가 다음주에 시작된다. 코스피 시총 11위에 해당하는 셀트리온에 대한 제재여부가 결정되면 증시에 미칠 파장도 적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증선위는 2018년 삼성바이오로직스, 2019년 매일경제방송(MBN)의 분식회계를 의결하고 검찰에 경영진과 법인을 고발 조치한 바 있다. 금융감독원은 셀트리온 경영진 등을 검찰에 고발해야 한다는 의견을 증선위에 낸 상태다.

관련기사 more

이마트 노조 "용진이형 사과 환영…노사 하나되어 노력하자" [주요언론]

이마트 노조가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 사과에 환영의 뜻을 표했다. 한국노총 전국이마트노동조합은 14일 '용진이형의 사과 환영! 이제 노사가 함께 좋은 회사 만들어 가자!'라는 제목의 성명서를 발표하고 "노조와 사원들의 마음을 읽어준 정 부회장의 사과에 감사를 표한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 전국이마트노동조합과 사원들은 쇼핑환경의 급변에도 흔들리지 않고 건설적 비판과 견제를 통해 올바른 경영을 하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회사도 이번 임금협상에서 사원들에게 성의를 보여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롯데쇼핑, 킨텍스점 매각...'구조조정' 마침표 [서울경제]

롯데쇼핑이 일산 킨텍스점을 마지막으로 대형마트 구조조정을 일단락한다. 7년여에 걸쳐 폐점 후 점포 매각과 '세일즈 앤 리스백(매각 후 임차)' 등으로 장부가액만 약 1조5,000억 원에 달하는 20여개 매장을 정리했다. 롯데마트 서울 구로점과 경기 양주점 등 폐장 후 매각하려던 두 곳은 창고형 할인매장인 빅마켓으로 재개장하거나 주거단지·지식산업센터 등으로 개발할 예정이다.


신영밸류고배당펀드, ETF로 변신한다 [헤럴드경제]

국내 주식형 펀드시장 규모가 해마다 줄어들고 있는 가운데, 주식형 펀드의 대표주자로 꼽히는 신영밸류고배당펀드가 상장지수펀드(ETF)로 새롭게 탄생한다. 설정액 1조원을 넘는 '공룡 주식형 펀드'의 시대가 저물고 있는 상황에서 펀드시장의 주도권이 완전히 ETF로 넘어왔다는 상징적인 의미라는 평가가 나온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