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배민-SK쉴더스, 서빙로봇 사업 맞손 外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최재민 기자
2022.02.21 09:27:11

◆배민-SK쉴더스, 서빙로봇 사업 맞손


[딜사이트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최재민 기자]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SK쉴더스와 지난 18일 서울 송파구 문정동 가든파이브에서 '서빙 로봇 사업 전략적 제휴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SK쉴더스는 지난해 정보 보안업체 SK인포섹이 ADT캡스를 합병한 뒤 탄생한 라이프케어 플랫폼 기업으로 전국에 영업 및 마케팅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이번 협약은 2019년 11월 시작된 배민의 서빙 로봇 렌탈 사업을 전국으로 확대하고 로봇 설치, 유지 보수 등 관리 체계를 고도화하기 위해 진행됐다. 앞으로 SK쉴더스는 서빙 로봇 관련 영업 및 상담, 계약 등 고객 관련 업무를 진행하고, 배민은 로봇 설치, A/S, 기술 지원 등을 담당하게 된다.


◆SK매직, 안마의자 연간 판매량 1만대 돌파…전년比 250%↑


SK매직은 안마의자 연간 판매량이 처음으로 1만대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안마의자의 대중화가 가속화된 데다 SK매직의 장기렌탈 상품(최장 69개월)이 인기를 끈 덕분이다. SK매직 관계자는 "지속적인 품질과 서비스 개선으로 동급 기준 최고 사양의 제품을 장기 렌탈 서비스로 선보임으로써 판매량과 고객 만족도 모두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앞선 기술력과 서비스를 바탕으로 안마의자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오리온, '대리점 동반성장 상생펀드' 운영 外 신세계 올해 뷰티 M&A 재가동 하나

◆롯데제과, '스위트 크리에이터' 3기 모집



롯데제과는 공식 대학생 서포터즈 '스위트 크리에이터' 3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스위트 크리에이터'는 젊은 소비자들의 소통을 강화하고 브랜드를 함께 키워나가기 위해 선발한 롯데제과 공식 대학생 서포터즈다. '스위트 크리에이터' 3기는 국내 대학생을 대상으로 내달 6일까지 사전 미션 제출과 함께 롯데제과 공식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모집된다. 모집 부문은 마케팅, 콘텐츠 등 기획 관련 18명, 영상 제작 및 촬영 등이다.


◆hy, 식약처 승인 융복합 건기식 출시


hy는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프로바이오틱스 위드 샐러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프로바이오틱스 위드 샐러드'는 건강기능식품(프로바이오틱스·아연)과 식품(샐러드)을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도록 구성한 제품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판매 승인 이후 자사 제품 중 최초 적용했다. 제품은 닭가슴살 샐러드에 분말 제형의 프로바이오틱스와 아연을 더한 형태다. 분말은 포 형태로 개별 포장했다. 샐러드에 프로바이오틱스와 아연을 뿌려 먹을 수 있어 식단과 건강관리를 동시에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GS리테일, 라이브커머스서 푸드 스타트업 HMR 선봬


GS샵은 21일 18시 모바일 라이브커머스인 '샤피라이브'에서 '서울콩비지'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서울콩비지'는 2010년 서울 문정동에서 시작한 곳이다. GS샵은 오는 22일 17시, 27일 17시에는 각각 '돈불리제담'의 고기국수와 얼큰고기국수, '삼청동호떡'을 선보인다. 이들 브랜드는 GS리테일이 맛집, 소규모 식품 창업팀 등과 '메가 히트상품'을 함께 개발하기 위해 만든 '넥스트 푸디콘'에 참여한 곳들이다.


◆AK플라자, 광명시와 친환경 업사이클 MOU 체결



AK플라자는 지난 18일 광명시청에서 '친환경 업사이클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AK플라자는 플리마켓과 같은 시민 참여형 업사이클 문화 이벤트와 더불어 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을 지원하게 됐다. 또한 '텀블러 기증 프로젝트', AK플라자 매장 내에서 발생한 폐자원 활용한 기념품 개발 등 지역사회 폐자원 업사이클 활성화를 위한 프로젝트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홈앤쇼핑, '22년 패션 S/S 신상품 그랜드 론칭



홈앤쇼핑은 다가오는 봄을 맞아'안지크','슬로우어반' 등 자사 단독 패션 브랜드를 비롯해'아니베에프','베스트 몬테인','트루릴리젼'등 의 S/S 시즌 신상품을 론칭한다고 밝혔다. 먼저 21일 22시 45분에는'안지크'의'크레오라 하이텐션 밴딩팬츠 4종'을 시작으로 다양한 브랜드의 신상품을 집중적으로 선보인다. 오는 22일 19시 35분에는'트루릴리전'의 남녀데님자켓을 소개한다. 이어 23일 22시 45분 부터 약 2시간 동안은'슬로우어반'의'스윗 레터링 니트 4종','아니베에프'의'코튼라이크라 데님 2종'을 순차 방송한다.


◆신세계인터 어그, 메타버스 제페토 입점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어그(UGG)는 이달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브랜드의 인기 상품 7종을 아이템으로 출시했다고 밝혔다. 제페토(ZEPETO)는 전세계 2억9000만명의 가입자수를 보유하고 있는 대표적인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제페토 내에서 자신과 닮은 부캐 '3D 아바타'를 만들고 꾸민 뒤 다양한 가상세계 활동을 즐길 수 있는데, 이용자의 약 80%가 게임이나 스마트폰 등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세대인 10대로 알려져 있다. 어그는 이에 브랜드의 주 고객층인 1020세대 사이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제품을 아바타용 아이템으로 구현해 제페토 내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KB금융지주_늘봄학교(4)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