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김재철 동원 명예회장, '기업가 명예의전당' 헌액 外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최재민 기자
2022.02.22 09:04:24

◆김재철 동원그룹 명예회장, '기업가 명예의전당' 헌액


[딜사이트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최재민 기자] 김재철 동원그룹 명예회장이 '대한민국 기업가 명예의 전당'에 헌액된다. 한국경영학회와 매일경제신문은 22일 오전 11시30분 연세대학교 서울캠퍼스에서 '대한민국 기업가 명예의전당' 헌액식을 열고 김재철 명예회장을 헌액한다. 김 명예회장은 동원그룹과 한국투자금융지주의 창업주이자 대한민국 경제 성장사를 이끌어온 1세대 경영인이다. 김 명예회장은 국가경제 발전에도 많은 정성을 기울이며 공인으로서의 역할도 충실히 했단 평가를 받고 있다. 1999년 제23대 한국무역협회 회장을 맡아 7년간 '대한민국 수출한국호'의 선장으로서 무역협회를 이끌었고 2012여수세계박람회 유치위원회 위원장을 맡아 유치를 이끌어내는 등 기업 활동을 넘어 다양한 분야에서 국가 발전에 기여했다.


◆현대리바트, 인테리어 시장 본격 공략


관련기사 more
오리온, '대리점 동반성장 상생펀드' 운영 外

현대리바트는 새로운 토탈 인테리어 브랜드 '리바트 집테리어'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리바트 집테리어'는 주방가구·욕실·창호·바닥재·벽지 등 리바트의 모든 인테리어 제품에 대한 상담부터 공간 컨설팅, 구매, 시공, A/S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브랜드를 말한다. 앞서 현대리바트는 토탈 인테리어 사업 포트폴리오 구축을 위해 지난 2015년 '리바트 키친'(주방가구, 2015년)을 시작으로 '리바트 바스'(욕실, 2020년)와 '리바트 윈도우'(창호, 2021년) 등 분야별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를 선보인 바 있다. 현대리바트가 토탈 인테리어 브랜드를 내놓은 건 급성장하는 인테리어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서다. 한국건설산업연구원이 전망한 올해 인테리어·리모델링 시장 올해 60조원으로 지난해(41조5000억원)보다 44.5% 증가했다.


◆티몬, 독도 캠페인 펼쳐



티몬은 22일 오후 4시 자사 라이브커머스 티비온(TVON)에서 '독도마켓 라이브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방송은 서경덕 교수가 출연해 실시간으로 티몬 고객들과 소통하는 스페셜한 토크쇼 형태로 진행될 예정이다. '독도마켓'은 독도와 관련된 다양한 상품을 생산하고 있지만 판매와 마케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회적 기업 및 스타트업을 지원하고 상품 구매를 원하는 사람들과 연결시켜 주려는 취지로 2019년부터 서경덕 교수가 펼치고 있는 프로젝트다.


◆홈플러스 메가 푸드마켓 빛 봤다…간석점 매출 껑충



홈플러스는 '메가 푸드 마켓'으로 리뉴얼된 간석점이 첫 주말인 지난 19일 기준 일 매출 이 11억원을 돌파, 전체 매장 가운데 1위 점포에 올랐다고 밝혔다. 홈플러스 '메가 푸드 마켓'은 '세상의 모든 맛이 홈플러스에 다 있다'라는 새 슬로건 하에 리뉴얼 오픈한 매장이다. 오프라인의 대표 강점으로 꼽히는 식품으로 매장 절반 이상을 채우고 '고객 경험'을 대폭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와인, 가전, 주방용품 체험형 전문관도 구성했다. 이제훈 홈플러스 사장은 "오프라인의 핵심 경쟁력인 '고객 경험'을 극대화해 가시적인 성과를 이룰 수 있었다"며 "고객 관점으로 재탄생한 '메가 푸드 마켓'으로 경쟁사를 압도하며 유통시장을 리딩 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NS홈쇼핑, 안선영의 '빼고빼고카페' 단독 론칭



NS홈쇼핑은 오는 23일 오후 11시 55분부터 65분 동안 안선영의 '빼고빼고카페' 홈쇼핑 단독 론칭 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빼고빼고카페'는 출산 후 건강한 다이어트로 새로운 인생을 살고 있는 방송인 안선영이 직접 개발한 상품이다. '빼고빼고카페'는 하루 2회 식사 후 1포를 180~200ml 물에 타서 마시는 상품으로 휴대와 섭취가 간편하다. 일반적인 아메리카노 보다 적은 약 5mg 이하의 저카페인으로 커피에 민감한 사람도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오리온, 글로벌 제과업계 12위 올라



오리온은 글로벌 제과산업 전문지인 '캔디인더스트리(Candy Industry)'가 발표하는 '2022제과업계 글로벌 Top 100'에서12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지난해 대비 두 계단 더 상승하며 아시아 제과기업 중에서는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제과업계 글로벌 Top 100'은 매년 전 세계 제과기업의 전년도 매출액을 기준으로 순위를 선정·발표하는 자료다. 오리온은 지난해 글로벌 경기침체 속에서도 전 법인에서 경쟁력 높은 신제품 출시 및 시장 확대로 성장세를 이어가며 매출 2조3594억원, 영업이익 3729억원을 기록했다. 국내 기업으로서는 유일하게 10년 연속 15위권에 진입하는 금자탑도 세웠다.


◆해태제과, 봄 시즌 에디션 '오예스 딸기치즈케이크' 출시



해태제과는 올 봄 오예스 시즌 에디션으로 '딸기치즈케이크'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제품에는 갓 수확한 국산 딸기와 덴마크산 치즈가 함유됐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계절마다 새로운 제철맛을 담은 오예스 시즌 에디션의 인기가 높아 매번 완판을 기록하고 있다"며, "달콤한 초콜릿은 기본, 상큼 달콤한 딸기치즈케이크로 화사한 봄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봄철 시즌 에디션이다"라고 말했다.


◆LG생건, 한국인 피부 색소침착 관여 유전자 발견


LG생활건강은 한국 여성의 대표적 피부 고민인 색소침착에 관여하는 피부 유전자 7종을 발견했다고 밝혔다. LG생활건강은 이번 연구 결과가 고객들의 타고난 피부 특성에 따른 '맞춤형 미백 화장품' 개발에 커다란 진전을 가져올 수 있는 핵심적인 성과라고 자평했다. 강내규 LG생활건강 미래기반연구소 소장은 "본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주름, 탄력 등 대표적인 피부 노화를 타겟으로 연구 범위를 확대 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고객의 피부 특성을 초세분화하고 이에 맞춘 토털 안티에이징 솔루션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소노캄 여수, 오픈 10주년 감사이벤트 진행



대명소노그룹 소노인터내셔널은 소노캄 여수 오픈 10주년을 맞아 당일 투숙객들을 대상으로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내달 16일 투숙객 가운데 710호, 810호와 같이 숫자 '10'이 들어간 객실이나 316호에 배정 받은 고객에게는 웰컴 기프트로 케익과 와인이 증정된다. 소노캄 여수는 숫자 '10'이 포함된 객실을 약 30개 운영 중이고 이때 객실은 랜덤으로 배정된다. 여기에 10주년 당일 투숙하는 모든 고객은호텔 1층에 위치한 프리미엄 뷔페 레스토랑'셰프스키친'의 디너뷔페를 5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