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롯데·신세계, 산불 피해복구 긴급지원 外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최재민 기자
2022.03.07 09:30:47

◆롯데·신세계, 산불 피해복구 긴급 지원


[딜사이트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최재민 기자] 롯데와 신세계가 경북·강원 산불 피해복구 긴급지원에 나선다. 우선 롯데는 경북과 강원에서 발생한 산불 피해 이재민을 돕기 위해 성금 10억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하고 구호키트와 생필품도 지원한다. 롯데지주와 롯데유통군HQ는 생수, 컵라면 등 구호물품 2만 3000개를 추가 지원할 계획이다. 신세계그룹의 경우 구호 성금 5억원을 기부한다. 성금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전달될 예정이다. 신세계그룹 역시 성금과는 별도로 임시 거주시설에서 생활중인 이재민과 현장 구호 인력들에게 꼭 필요한 생필품을 7일 제공할 예정이다. 이마트는 음료/커피/과자, 이마트24는 음료/컵라면/초콜릿, 이마트에브리데이는 컵라면을 피해지역 인근 점포 및 물류센터를 통해 전달할 계획이다.


◆한섬, 스타트업에 53억 투자…"MZ세대 겨냥한 콘텐츠 개발"


관련기사 more
한섬, 뷰티 사업 덕 좀 볼까 신세계푸드, 원재료값 상승에 수익성 '뚝' 동원F&B, 직화햄 브랜드 '그릴리' 론칭 신세계, 강남점에 '베이비 디올' 오픈 外

패션기업인 한섬이 스타트업 투자에 나선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은 스포츠 컬처 콘텐츠 기업인 '왁티(WAGTI)'에 53억 5000만원을 투자했다고 7일 밝혔다. 한섬이 외부 스타트업에 투자를 진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브랜딩·마케팅 역량을 보유하고 있는 스타트업과 파트너십을 구축해 MZ세대를 겨냥한 맞춤형 콘텐츠를 개발해 나간다는 구상이다.


◆네이버 NFA에 테크타카·메쉬코리아 합류



네이버의 온라인 풀필먼트 데이터 플랫폼 'NFA(Naver Fulfillment Alliance)'에 물류 IT 스타트업 '테크타카'와 디지털 종합 물류 스타트업 '메쉬코리아'가 합류한다. 네이버는 다양한 역량과 비즈니스 경험을 갖춘 물류 스타트업들과 함께 SME 중심의 온디맨드 풀필먼트 플랫폼을 넓혀간다는 계획이다. 네이버는 지난해 SME의 물류 고민을 줄이고, SME가 사업 형태, 비즈니스 모델, 성장 단계에 따라 다양한 풀필먼트를 실험해 볼 수 있도록 여러 역량을 갖춘 업체들과 협력해 NFA플랫폼을 구축했다.


◆오비맥주, 동해시청에 생수 1만2000병 긴급지원



오비맥주는 사단법인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강원도 동해시 이재민에게 재난 구호용 생수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희망브리지는 오비맥주 기부금으로 마련한 1만2,000병(500ml기준)의 생수를 강원도 동해시청을 통해 산불 피해를 입은 주민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동원F&B, 하이엔드 HMR '양반 수라 시그니처' 론칭



동원그룹의 종합식품계열사인 동원F&B가 한식의 품격을 높인 하이엔드 가정간편식 라인업 '양반 수라 시그니처'를 론칭하고 국탕찌개 신제품 3종(고려인삼갈비탕, 완도전복미역국, 한우설농탕)을 선보였다. '양반 수라 시그니처'는 고려인삼, 완도 전복, 횡성 한우 등 국내산 고급 특산물 식재료를 활용해 한식의 맛과 풍미를 높인 하이엔드 라인업으로, 기존의 프리미엄 HMR 라인업 '양반 수라' 대비 맛과 원재료의 수준을 한 단계 더 강화했다.


◆롯데면세점, 내수통관 면세품 유통채널 확대



롯데면세점이 내수통관 면세품 판매 채널을 다각화하고 고객들이 면세품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롯데 계열사 협업 확대에 나선다. 우선 롯데면세점은 롯데홈쇼핑과 손잡고 내수통관 면세품을 판매한다. 7일 오후 8시 롯데홈쇼핑의 모바일TV에서 발리 지갑 3종, 토리버치 가방 4종, 비비안웨스트우드 가방 5종 등 총 12개 상품을 최대 45%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롯데온(ON)에서도 롯데면세점 전용관을 열고 다양한 상품을 판매중이다. 오는 4월엔 세븐일레븐 앱에도 롯데면세점 전용관을 개설하고 MZ세대에게 인기 높은 패션잡화 중심으로 판매를 확대할 계획이다.


◆쿠팡, 봄시즌 뷰티페어 세일 실시



쿠팡이 봄 시즌 인기 뷰티 아이템과 올해 뷰티 트렌드를 제시할 '2022년 봄 뷰티페어 세일'을 오는 20일까지 진행한다. 쿠팡 '2022년 봄 뷰티페어 세일'은 바닐라코, 닥터자르트, 참존, 삐아 등 국내외 다양한 브랜드의 인기 뷰티 상품을 한정 특가로 선보인다. 이번 뷰티페어는 제품군에 따라 두 차례에 나눠 진행된다. 차수마다 엄선된 대표 상품 총 18종을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기간 한정 특별가로 판매한다. 13일까지 진행되는 1차 기간에는 스킨케어 제품을, 14일부터 시작하는 2차 기간은 메이크업, 네일, 툴, 향수 상품을 해당 기간 동안 특별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신세계푸드, '노브랜드 피자' 론칭



신세계푸드가 국내 피자 시장의 가격 거품을 빼고, 소상공인을 위한 양질의 프랜차이즈 모델 개발을 위해 '노브랜드 피자'를 론칭한다. 신세계푸드는 오는 10일 서울 강남구 대치동에 노브랜드 피자 테스트 매장으로 대치점을 열고 소상공인을 위한 양질의 프랜차이즈 개발 테스트를 진행한다. 대치점을 통해 스마트 피자 키친, 메뉴, 서비스 등에 대한 테스트 뿐 아니라 신세계푸드가 보유하고 있는 식품 제조, 식자재 유통, 베이커리, 외식 사업과의 경쟁력을 접목해 향후 소상공인들이 합리적인 비용으로 가맹점을 열고, 안정적인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최적의 프랜차이즈 모델로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하이트진로, 요식업 종사자 자녀 대상 장학사업 실시



하이트진로홀딩스는 요식업 종사자 자녀 대상의 장학사업을 지속한다고 밝혔다. 하이트진로홀딩스는 상생경영 및 사회환원활동의 일환으로, 경제적 어려움 속에서 학업에 매진하는 영세 요식업 종사자의 대학생 자녀를 대상으로 등록금 등의 장학금을 매년 지원해왔다. 올해까지 8년간 860여명의 장학생에 12억 5000여만원을 후원했다. 올해는 서울 및 수도권 소재 대학에 재학 중인 70여명을 장학생으로 선발했다. 성적, 가정형편, 장학금 필요성 등 일정 기준에 따라 선발했으며, 연간 1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11번가, 핸드메이드 전문관 공개



11번가는 '핸드메이드 전문관(웰컴 투 핸드메이드)'을 열었다고 밝혔다. 핸드메이드 전문관에서는 판매자와 소통하며 원하는 디자인·문구를 골라 나만의 커스텀 제품을 완성할 수 있다. 전문관 내 제품은 대부분 '오더 메이드(선주문 후생산)' 되는 제품으로 ▲각인·커스텀(캐리커쳐 핸드폰케이스, 주문제작 소주잔, 캘리그라피 용돈봉투, 포토 머그컵) ▲수제디저트·밀키트(커스텀 수제케이크) 등으로 구성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