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KH그룹 배상윤 회장님께"...스포츠 꿈나무의 '손편지'
김건우 기자
2022.03.28 10:17:15
KH그룹, 저소득층 스포츠 꿈나무 20명에 100만원씩 장학금 후원

[딜사이트 김건우 기자] "잠시나마 방황했지만 꿈을 위해 열심히 훈련하겠습니다."

블루나눔재단을 운영하고 있는 KH그룹은 재단 장학생들로부터 감사의 손편지가 도착했다고 28일 밝혔다. 손 편지를 전해온 주인공은 포항 D중학교 1학년에 재학 중인 A군과 같은 지역 D고등학교 B군이다.


해당 편지에서 A군은 'KH 할아버지 회장님께'라며, 배상윤 그룹 회장에게 메시지를 전했다. 앞서 블루나눔재단은 지난달 24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확대하기 위해 '스포츠 꿈나무장학지원사업'을 통해 저소득층 스포츠 인재 청소년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했다.


이 학생은 편지에서 "초등학교 때 '고령'이라는 곳에서 할아버지, 할머니와 함께 살고 있다가 유도선수로 꿈을 가지고 중학교에 입학했다"며 "회장님 할아버지가 지원해주신 장학금으로 열심히 훈련해서 회장님 회사에 들어가서 보답도 하고 좋은 선수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D고등학교 1학년 B군도 'KH 배상윤 회장님께'라는 제목의 편지를 전달했다.

관련기사 more
KH그룹, 알펜시아리조트 개발 속도 KH그룹, 포항 '유도 꿈나무' 대상 재능기부 진행 알펜시아리조트 "오션700 가정의 달 프로모션" 평창 알펜시아

B군은 "가정 사정으로 혼자 할아버지와 할머니가 계시는 포항으로 와서 학교에 다니게 됐다"며 "심적으로 많은 고민을 하던 중 감독님 추천으로 회장님께서 주시는 장학금을 받게 됐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어 이 학생은 "회장님께서 실업팀 유도부도 창단하시고, 올림픽에서 메달을 획득한 송대남 감독님과 일본 도쿄 올림픽에서 메달을 딴 안창림, 조구함 선수도 회장님께서 지원한 선수라고 하셨다"며 "저도 열심히 운동해서 KH 팀에 들어가 좋은 성적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KH그룹은 수년간 블루나눔재단을 통해 저소득층 스포츠 인재 육성을 위한 후원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최근 저소득 스포츠 꿈나무들을 위해 초·중·고 유도 꿈나무 10명, 초·중·고 축구 꿈나무 10명, 총 20명에게 각각 장학금 100만 원을 지원했다. 특히 올해부터는 스포츠 인재들이 어려운 환경으로 인해 꿈을 포기하지 않도록 특정 스포츠 종목에 지원이 국한된 장학금 규모와 대상의 범위를 확대했다.


블루나눔재단 관계자는 "KH그룹은 저소득층 스포츠 인재 양성과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기업 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며 "손편지를 전달해 준 학생들의 경우 매달 50만원씩 성인이 될 때까지 훈련비를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KH그룹은 지난달 평창 알펜시아 리조트를 최종 인수한 바 있으며, 산불로 피해를 본 강원도 이재민들을 돕기 위해 3억5000만 원 상당의 물품과 기금을 전달하기도 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