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나노스, 쌍용차 인수 참여 철회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4.19 15:19:41
이 기사는 2022년 04월 19일 15시 1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나노스, 쌍용차 인수 참여 철회[뉴시스]

나노스는 본 사업 집중을 위해 광림 컨소시엄이 제출한 쌍용차 인수의향서에 참여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앞서 나노스는 지난 11일 쌍용차 인수를 위해 구성된 광림 컨소시엄에 참가해 매각주간사에게 공고 전 사전 의향서를 제출한 바 있다. 나노스는 이와 관련, 본업에 집중하기 위한 결정이라고 설명했다. 나노스 관계자는 "삼성전자 등 주요 고객사로부터 기존 사업에 집중했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받았고 내부적으로도 본업의 경쟁력을 확대하는 것이 맞다는 의견이 나와 컨소시엄에서 빠지기로 결정했다"며 "또 쌍용차 인수 이슈 때문에 주가가 급등락하고 있어 그룹 차원에서 좀더 조심스러운 자세를 취할 필요가 있다는 판단이 작용했다"고 설명했다.


이창용 후보자 청문회, 금리·물가 등 정책질의 집중[주요언론]


국회에서 열린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는 개인 신상에 대한 질문보다는 금리인상, 고물가 등 정책 질의가 주를 이뤘다. 이 후보자는 모두 발언을 통해 "성장 모멘텀이 훼손되지 않도록 유의하면서도 물가안정이 이뤄지도록 통화정책의 완화 정도를 적절한 속도로 조정하고, 이를 통해 가계부채 연착륙 등 금융안정을 도모하겠다"고 밝혔다. 이 후보자는 또 "정부와 건강한 긴장 관계를 유지하면서도 경제정책 전반을 종합적으로 살펴보고 서로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소통하고 조율할 예정"이라고 했다.


토스증권, 실시간 해외주식 소수점거래 시작[주요언론]

관련기사 more

토스증권은 19일 미국 우량 주식과 상장지수펀드(ETF)에 1000원부터 투자할 수 있는 실시간 해외주식 소수점 거래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투자자의 소수점 주문을 1주 단위로 묶지 않고 즉시 체결하는 방식으로, 지체 없이 실시간 거래가 가능한 게 특징이다. 투자 가능 종목은 총 3070개로, 토스증권에서 제공하는 미국 주식과 상장지수상품(ETP), 리츠 등 전 종목 거래가 가능하다. 대표적인 고가 주식인 버크셔 해서웨이 클래스 A와 아마존 및 파생 ETF도 포함된다. 토스증권의 실시간 해외주식 소수점 거래는 1주 단위의 기존 해외주식 거래 방식과 주문 체결시간, 투자 가능 종목, 거래 수수료 등이 대부분 같다.


'콘텐츠 유니콘' 리디, 구글 엔지니어 출신 CTO로 영입[머니투데이]


최근 120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하며 국내 콘텐츠 플랫폼 스타트업 중 첫 유니콘(기업가치 1조원 이상 비상장기업)이 된 리디가 조성진 전 구글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를 최고기술책임자(CTO)로 영입했다고 19일 밝혔다. 조성진 CTO는 구글코리아에서 시니어 엔지니어를 거쳐 구글 엔지니어들과 함께 인공지능(AI)기술 스타트업 스켈터랩스를 공동 창업했다. 최근까지 스켈터랩스 CTO를 맡아 대화형 AI 솔루션 고도화 프로젝트를 주도했다.


SK에코엔지니어링 노조, 한국노총 가입했다[파이낸셜뉴스]


SK에코엔지니어링 노동조합이 한국노총 산하 한국건설기업사무노동조합연맹(건설사무연맹)에 가입했다. 대기업 건설사 사무직 근로자들이 중대재해처벌법, 건설안전특별법 등으로 건설업 규제가 강화되면서 권익 확보를 위해 잇달아 노조에 합류하는 모양새다. 19일 건설사무연맹은 지난 11일 SK에코엔지니어링 노조 가입이 완료됐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