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이도, 부산 백양터널 운영관리권 수주
권녕찬 기자
2022.04.25 08:58:13
민자 인프라 계약, 올들어 3번째…33개월간 통합운영

[딜사이트 권녕찬 기자] ㈜이도(YIDO)가 부산 백양터널 통합운영 계약을 따냈다.

부산 백양터널 전경. 사진=㈜이도

25일 부동산 업계에 따르면 이도는 부산광역시에 위치한 백양터널 영업소와 터널 등에 대한 운영관리권를 수주했다. 올해만 3번째 민자 인프라 신규 계약이다.


이도는 이번 계약으로 오는 2025년 1월까지 약 2년 9개월간 백양터널의 통행료 수납, 시설물 유지관리, 도로순찰 및 센터운영, ITS(지능형교통체계) 유지관리 등 전체 업무를 맡게 된다.


백양터널은 부산 백양산을 관통하는 2.34km 길이의 왕복 4차선 터널이다. 부산의 상업중심지구와 부산항, 북부와 서부의 주거 지역 및 김해국제공항을 연결하는 핵심 터널이다. 수정터널과 함께 부산항 부두까지 직결되기 때문에 컨테이너 화물 수송 등 물류비용 절감에 큰 효과가 있는 곳이다.


이번 백양터널 계약으로 이도는 수정터널, 산성터널 등 부산을 대표하는 3대 주요 민자장대 터널을 모두 운영하게 됐다. 이도는 현재 국내 최대 단경간 현수교인 울산대교와 용인~서울 고속도로 등 총 9개의 주요 민자 인프라를 통합운영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이도, 동해 저온물류 허브공장 본격 운영 이도, 부동산 전문운용사 '이도캐피탈자산운용' 출범 이도, 2023년 정기 임원 인사…6명 승진 이도, 1기 체험형 인턴 채용…급여 "월 300만원"

아울러 전라남도 순천시 봉강터널 등 18개 터널도 운영하는 등 공공터널 분야에도 진출해 있다. 향후 서해안 지역을 중심으로 주요 민자도로 추가 계약도 착수할 계획이다.


최정훈 대표이사는 "차별화된 통합운영관리를 선보여 인프라 시설의 운영 효율성과 이용자의 안정성을 강화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업계 1위로서 민자 인프라 통합운영의 기준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