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한국해양기자협회 공식 출범…45개 회원사 참여
양호연 기자
2022.04.26 12:57:36
초대회장에 이주환 부산일보 선임기자 선출
이주환 한국해양기자협회 초대 회장

[딜사이트 양호연 기자] 한국해양기자협회가 한국 해양산업의 위상을 높이겠다는 포부를 밝히며 출범했다. 


한국해양기자협회는 26일 서울 여의도에 있는 해운빌딩에서 개소식을 갖고 한국해양기자협회의 출범을 선언했다. 이 자리에서 한국해양기자협회는 해양산업 발전 기여와 국민 관심 제고를 강조했다.


한국해양기자협회는 해양수산부의 인가를 받은 사단법인이다. 방송·통신·종합지·경제지·인터넷신문·전문지 등 45개 회원사가 창립에 참여했다. 


초대 회장으로는 이주환 부산일보 선임기자가 선출됐다. 이 회장은 10여년간 해운·항만·조선·수산·해양 부문 등을 취재해왔다. 회장 임기는 3년이다.

관련기사 more

협회는 회원사를 100개사 이상 확대할 방침이다. 또한 각종 포럼 및 세미나 등을 비롯해 '올해의 해양언론인상' '올해의 해양대상' '올해의 선박' 선정 사업 등을 펼칠 계획이다.


협회 측은 "매체 차별 없이 전국 각지의 모든 매체가 가입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주환 초대 회장은 "해양산업은 국내 산업 전반에 걸쳐 엄청난 파급효과를 미치는데도 불구하고 평가절하 받아왔다"며 "한국 해양산업의 위상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해양에 관심이 있는 언론인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가입 문턱을 대폭 낮출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