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삼성증권
'6만전자' 삼성, 잇따라 자사주 매입 독려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5.02 11:04:18
이 기사는 2022년 05월 02일 11시 0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6만전자'된 삼성전자, 부사장급 이상 임원에 "자사주 매입해달라"[동아일보]

삼성전자가 최고경영진은 물론이고 주요 임원을 대상으로도 자사주 매입 독려에 나섰다. 올해 1분기(1∼3월) 역대 최대 실적에도 주가가 6만 원대에 머물면서 회사 안팎의 위기감이 커지자 내놓은 해법이다. 임원들의 책임경영 의지를 외부에 알려 과도하게 저평가된 주가를 반전시켜 보려는 의도로 풀이된다.

요기요 수장 교체…GS리테일과 협업 가속화[매일경제]

강신봉 요기요(위대한 상상) 대표가 물러난다. 신임 대표엔 요기요 인수에 전략적투자자(SI)로 참여한 GS리테일과의 시너지 확대를 실행할 이커머스 전문가가 선임될 전망이다. 2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강 대표는 이날 오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이메일을 보내 사의를 밝혔다.


택시 몰아주기 의혹때…'배차 알고리즘' 몰래바꾼 카카오[중앙일보]

카카오모빌리티가 택시 배차 알고리즘을 외부에 알리지 않고 바꾼 것으로 공정거래위원회 조사 과정에서 드러났다. 공정위는 최근 가맹택시 콜 몰아주기가 있었다는 취지로 카카오모빌리티에 심사보고서(검찰 공소장 격)를 보내고 제재 절차에 착수했는데, 여기엔 이런 알고리즘 변경 정황이 고려됐다. 카카오는 "콜 몰아주기는 없다"고 거세게 반발하고 있어 심의 과정에서 공방이 예상된다.


'10억 횡령 의혹' 한국노총 건설산업노조 위원장 '혐의 시인' 육성 확보[YTN]

10억 원대 횡령 의혹이 불거진 한국노총 전국건설산업노조 진병준 위원장이 자신의 혐의를 시인하는 육성이 담긴 녹음파일을 YTN 취재진이 단독으로 확보했다. 최악의 경우 실형을 살 수 있다면서도 반대파를 모두 정리하면 위원장직 유지는 문제없다며 옥중출마 계획까지 세워둔 정황도 드러났다.


'680만원 디올 유모차' 대기만 한달…아동용품도 명품불패[서울경제]

유모차 한 대에 600만 원이 훌쩍 넘는 고가임에도 예약 구매 후 한참 대기를 해야 할 정도로 공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하고 있다. '명품 불패' 신화가 아동용품 시장에서도 그대로 재현 되는 모습이다. 1일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지난해 아동 장르 매출은 전년 대비 25% 성장했다. 특히 프리미엄 브랜드를 포함한 수입 아동 매출은 32.4% 늘어 전체 신장률을 뛰어 넘은 것으로 집계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뉴스알람
2022 팍스넷뉴스 제약바이오 포럼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