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삼성증권
LG 올레드 에보, 'NFT 아트' 담는다
이수빈 기자
2022.05.19 11:52:00
프리즈 아트페어 참가…NFT 아트 창시자 케빈 맥코이와 협업
국제예술전시회 '프리즈 뉴욕'에서 LG전자 모델들이 올레드 에보 갤러리에디션과 함께 전시된 작가의 NFT 예술 작품을 감상하고 있다. 사진제공/LG전자

[팍스넷뉴스 이수빈 기자] LG전자가 세계 3대 예술전시회인 '프리즈 아트페어'에 참가해 올레드 에보로 대체불가토큰(NFT) 예술 작품을 전시한다.


LG전자는 18일(현지시간)부터 5일간 미국 뉴욕 맨해튼에 위치한 문화예술센터 더셰드서 열리는 프리즈 뉴욕에 참가했다고 19일 밝혔다. LG전자는 전시관 8층에 마련된 VIP 라운지에 ▲LG 올레드 에보 갤러리에디션 ▲LG 올레드 에보 오브제컬렉션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 등 총 18대의 디스플레이를 전시했다.


전시한 올레드 에보에는 NFT 아트의 창시자로 유명한 디지털 아티스트 케빈 맥코이의 작품이 담겼다. 2014년 선보인 세계 최초의 NFT 작품 '퀀텀'을 포함해 올해 처음 공개하는 NFT 신작 '퀀텀리프' 시리즈 등이다.


LG전자는 "올레드 에보의 섬세한 화질 표현, 압도적 명암비와 블랙이 주는 몰입감은 검은 배경에 화려한 색감과 다양한 그래픽 효과를 더한 작가의 작품을 제대로 표현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more
자연의 바람 느껴보세요…새로워진 퓨리케어 에어로타워 LG, 5년간 국내 106조원 투자…미래사업에 '집중' 압도적 화질의 힘…LG 올레드TV '역대 최대' 김캐디 LG프로빔도 품다

프리즈 아트페어는 프랑스 피아크, 스위스 아트바젤과 함께 현대미술을 대표하는 세계 3대 아트페어로 꼽힌다. LG전자는 지난해 10월에도 영국 런던에서 열린 프리즈 아트페어에서 올레드 TV를 앞세워 현대미술 작가 데미안 허스트와 협업했다. LG전자는 프리즈 아트페어의 글로벌 파트너 자격으로 세계 주요 도시에서 열리는 전시를 후원하고 있다.


오혜원 LG전자 HE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 상무는 "올레드 TV의 프리미엄 고객 경험을 확장하는 올레드 아트 프로젝트로 예술에 영감을 주는 프리미엄 브랜드로서 리더십을 공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뉴스알람
관련종목
# 추천 키워드
 KB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