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삼성증권
제넥신-한독, 신사옥·연구소 준공 外
민승기, 최홍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2022.05.25 10:14:54

제넥신-한독, 신사옥·연구소 준공으로 글로벌 신약 개발 속도


[팍스넷뉴스 민승기, 최홍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제넥신과 한독이 서울시 강서구 마곡지구에 신사옥 및 연구소를 준공해 글로벌 신약 개발에 박차를 가한다. 제넥신, 프로젠과 한독은 5월 24일 제넥신 프로젠 바이오 이노베이션 파크와 한독 퓨쳐 콤플렉스 준공식을 개최했다. 제넥신과 프로젠의 신사옥인 '제넥신 프로젠 바이오 이노베이션 파크(Bio Innovation Park)'는 연면적 약 3만9075㎡에 지상 9층, 지하 3층으로 구성됐다. 제넥신은 후기임상단계에 있는 신약 파이프라인들의 상업화에 주력하는만큼 본사이전을 통해 업무 효율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한독 퓨쳐 콤플렉스(Handok Future Complex)'는 연면적 약 2만1837㎡에 지상8층, 지하 3층으로 구성됐다. 한독은 중화동과 판교으로 분리돼 있었던 제품개발연구소와 신약개발연구소를 한독 퓨쳐 콤플렉스로 통합해 R&D 역량과 인프라를 강화했다. 또, 한독 퓨쳐 콤플렉스 준공으로 관계사인 제넥신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이노큐브를 통해 신약 개발을 위한 이노베이션 플랫폼을 확장할 방침이다.


◆SK바이오팜, 첫 사회적 가치(SV) 실적 발표


관련기사 more

SK바이오팜이 첫 '사회적 가치(SV: Social Value)' 창출 실적을 발표했다. SK 주요 관계사들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으로 2019년부터 매년 SV 전략을 수립·시행하고, 경제·사회에 기여한 가치를 수치화해 발표하고 있다. SK바이오팜은 2021년 한 해 동안 1521억원의 SV를 기록했다. 세부적으로 ▲신약 개발을 통한 삶의 질 개선, 사회 공헌, 협력사 동반성장 등을 포괄하는 '사회' 영역은 1110억원 ▲납세, 고용 등에서 발생한 '경제간접 기여성과'는 413억원 ▲온실가스, 폐기물 배출, 수질오염 관련 '환경' 영역은 -1.6억원으로 집계됐다. SV의 70% 이상은 '사회' 영역에서 창출됐다. 그 중 뇌전증 혁신 신약 '세노바메이트'가 미국에서 거둔 성과는 1090억원으로 나타났다. 세노바메이트의 기여도는 ▲환자의 의료비 절감 ▲환자 및 보호자의 노동력 개선에 따른 생산성 증가 ▲환자의 일상생활 수준의 개선 등 항목을 적용해 측정했다.


대웅제약, '응급상황 그림 문진표 공동 개발 및 확산' 업무협약 체결



대웅제약은 세종특별자치시소방본부·사단법인 피치마켓과 '응급상황 그림 문진표 개발 및 확산 사업'을 위한 3자간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웅제약, 세종소방본부, 피치마켓은  그림 문진표 공동 개발 및 제작, 관내 구급차 탑재 및 확산, 응급 상황 시 활용을 위해 협력하겠단 방침이다.


◆동아제약 파티온, 피부 고민 맞춤 '리얼 핏 마스크팩' 3종 출시



동아제약은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파티온 '리얼 핏 마스크팩' 3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파티온 리얼 핏 마스크팩은 다양한 피부 고민에 맞춰 사용할 수 있는 '리얼 핏 어성초 카밍 마스크팩', '리얼 핏 쌀겨 브라이트닝 마스크팩', '리얼 핏 콜라겐 퍼밍 마스크팩' 3종으로 구성됐다. 리얼 핏 어성초 카밍 마스크팩은 워터 제형의 에센스로 피부 수분 충전을 위한 마스크팩이다. 제주도에서 재배된 어성초, 티트리, 쑥잎 원료를 엄선해 배합한 제주 트리플 콤플렉스™ 성분을 함유했다.


◆휴이노, 자회사 '휴이노에임' 설립



디지털 헬스케어 선도 기업 휴이노가 자회사 '휴이노에임(AIM)'을 설립하고 핵심 기술 고도화 및 비즈니스 확장에 나선다. 휴이노에임은 인공지능 기반의 임상의사결정시스템(CDSS) 및 신속대응시스템(RRS) 구현을 핵심 비즈니스로 삼고 있다. 회사는 해당 시스템을 통해 병원이 임상적 의사결정 시 효율적이고 신속 대응할 수 있는 의료 체계를 갖추도록 돕고, 환자 또한 검증된 인공지능의 분석 결과를 통해 질환을 예측하고 예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목표다.


신테카바이오, 대전에 친환경·고효율 AI슈퍼컴센터 첫 삽



AI 기반 신약 개발 회사 신테카바이오가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거점지구인 대전 둔곡지구에서 '친환경·고효율 AI슈퍼컴센터' 착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신테카바이오 AI슈퍼컴센터는 대전 둔곡지구 연구 용지 1만200㎡(대지 3000평 규모)의 부지에 연면적 3954.54㎡, 건축면적 1325.61㎡(지상 4층)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며, 2023년 2월 말 완공돼 상반기 내 기존 슈퍼컴퓨터 장비 이동 및 추가 인프라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뉴스알람
2022 팍스넷뉴스 제약바이오 포럼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