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SK텔레콤, 5G MEC 기술로 세계 최초 지상파 송출 성공 外
최지웅 기자
2022.05.30 15:00:19
이 기사는 2022년 05월 30일 14시 5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SK텔레콤, KBS, 캐스트닷에라사 등 3사 관계자들이 MEC 기반의 가상화 플랫폼을 통해 지상파 방송 송출을 시연하고 있는 모습. (출처=SK텔레콤)

[딜사이트 최지웅 기자] SK텔레콤, 5G MEC 기술로 세계 최초 지상파 송출 성공


SK텔레콤이 KBS, 캐스트닷에라와 협력해 세계 최초로 5G 모바일엣지컴퓨팅(MEC)·가상화 기술을 활용한 지상파 방송 송출에 성공했다. 30일 SK텔레콤에 따르면 3사는 지난달 KBS 본관에서 MEC 기술을 활용한 지상파 방송 송출 시스템 가상화·인공지능(AI) 반도체 '사피온' 적용을 통해 방송 영상을 고품질로 변환하는 1차 시연을 마쳤다. 지난 26일에는 수도권 지역 KBS 1TV UHD 전용 채널(9-3)에 실제 방송을 성공적으로 송출했다. 3사는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 공략에도 지속 협력할 계획이다.


네트워크 안전체험관에서 LG유플러스 소속 교육생들이 지붕의 미끄러짐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교육을 받는 모습. (출처=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품질안전 종합훈련센터 공개


LG유플러스가 26일 대전 R&D 센터에서 품질안전 종합훈련장인 네트워크 안전체험관과 품질검증 시험시설을 공개했다. 품질안전 종합훈련센터는 LG유플러스 임직원과 협력사 구성원의 안전을 확보하고, 고객에게 최상의 품질을 제공하기 위해 설립됐다. 교육을 위한 시설인 ▲네트워크 안전체험관 ▲광코어 체험관 ▲무선/HFC 실습장 ▲IP/SOHO 실습장 등 4개의 훈련장, 고객의 품질을 개선하기 위한 시설인 ▲홈IoT 인증센터 ▲네트워크 연동시험실 등 2개의 시험실로 구성돼 있다. 

관련기사 more
지난 27일 서울 잠실 소재 째깍섬에서 LG유플러스 박종욱 전무(왼쪽)와 째깍악어 김희정 대표가 제휴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출처=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아이들나라' 오프라인 놀이 교육으로 확대


LG유플러스가 기존 IPTV와 모바일에서 이용할 수 있었던 U+아이들나라 서비스를 오프라인으로 확대한다. LG유플러스는 유·아동 전용 미디어 플랫폼인 'U+아이들나라'의 오프라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아동 돌봄 학습 플랫폼 기업인 '째깍악어'와 협력한다고 30일 밝혔다. 째깍악어는 교사가 집으로 방문해 아이와 놀아주는 '가정 돌봄 서비스'와 돌봄교사가 상주하면서 놀이수업을 진행하는 키즈카페 형태의 '째깍섬·키즈센터' 등을 운영하는 사업자다. 양사는 이르면 올 하반기부터 U+아이들나라와 연계한 교육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다.


동대문구 이문3구역 신축 아파트에 KT AI 청정환기 시스템 구축 (출처=KT)

KT, 이문3구역에 AI 청정환기 시스템 구축


KT 강북·강원광역본부가 동대문구 이문3구역 신축 예정 아파트에 'KT AI 청정환기 시스템'을 구축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문3구역은 서울시 동대문구 이문동 일대에 구성되는 4321세대 규모 대단지다. KT AI 청정환기 시스템은 아파트 실내외 다양한 공기 정보를 자동으로 분석해 실시간으로 청정한 공기를 공급해주는 환기 설비 장치다. 창호 부착형으로 별도 공간이 필요하지 않으며, H13등급 헤파 필터와 3중 필터를 사용해 미세먼지를 99.9% 저감해준다. 이 장치는 KT와 창문형 환기 시스템 제작 전문 기업인 포원솔루션의 협력을 통해 구현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