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20년만의 개혁, 신 외환법 제정…7월 기재부 세미나서 첫 윤곽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6.15 11:11:55
이 기사는 2022년 06월 15일 11시 1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20년만의 개혁, 신 외환법 제정…7월 기재부 세미나서 첫 윤곽 [헤럴드경제]

기획재정부가 '신(新) 외환법' 관련 세미나를 다음달 5일 개최 준비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발제자로 기재부 간부도 직접 나설 예정이다. 약 20년만에 처음으로 전면 개편되는 외환제도가 윤곽을 드러내는 것이다. 윤석열 정부가 규제 개혁을 약속한 만큼 세기말 수준에 머물러 있는 외환제도의 선진화 수준이 기대된다.

포스코 오후 1시부터 육상출하…화물연대 파업 회복 10일 걸린다 [주요언론]

포스코는 화물연대 총파업이 종료됨에 따라 15일 오후 1시부터 포항·광양제철소 육송 출하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포스코에 따르면 지난 7일 이후 총 8일동안 화물연대 파업으로 육송출하가 지연된 물량은 포항제철소와 광양제철소를 합쳐 약 30만t(톤)으로 집계됐다.


전경련 "일하는 방식 바뀐다…유연한 새 근로시간 제도 필요" [주요언론]

전국경제인연합회가 4차 산업혁명 등으로 일하는 방식이 변화한 지금, 구시대적 근로시간 법제를 이에 맞게 개선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전경련은 고용노동부에 '근로시간 유연화를 위한 제도 개선 방안 건의서'를 전달했다고 15일 밝혔다. 전경련이 제시한 개선안은 ▲탄력적·선택적 근로시간제 개선 ▲특별연장근로 인가 사유 확대 ▲고소득·전문직 근로시간 규제 면제제도 도입 ▲재량 근로시간제 개선 ▲근로시간계좌제 도입 등 5가지다.


"호텔 풀파티도 오른다"…반얀트리 등 최대 66.6% 가격 인상 [뉴스1]

여름철 MZ 세대를 끌어 모았던 호텔 풀파티 가격이 대폭 오른다. 코로나19 이후 처음으로 개최되는 풀파티로 관심이 높지만 젊은층 부담이 커질 전망이다. 호텔 측은 3년간의 물가 상승률을 고려한 가격 인상이라는 입장이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은 풀파티 입장료 가격을 기존 3만3000원에서 5만5000원으로 66.6% 인상한다. 반얀트리 서울 풀파티는 다음 달 2일부터 8월14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총 10회 진행된다.


추경호 "경제 복합위기 엄중…물가안정 최우선" [주요언론]

추경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5일 "우리 경제가 복합위기의 매우 엄중한 상황으로 정부는 저성장 극복을 위해 경제 운용 기조를 과감히 전환하겠다"고 밝혔다. 추 부총리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새정부 경제정책방향 제3차 당·정·대협의회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우크라이나 전쟁, 주요국 통화 긴축 등 대외리스크가 크게 확대되고 고(高)물가 상황이 지속돼 성장이 둔화되는 등 우리 경제의 근본적인 문제로 작용했다"며 이렇게 말했다.

관련기사 more

코너에 몰린 홍원식…법원, 남양유업 가처분 이의 또 '기각' [이데일리]

법원이 홍원식 남양유업 회장의 이의 제기를 다시 한 번 기각했다. 사상 초유의 '인수합병(M&A) 노쇼'로 한앤컴퍼니가 홍 회장 등을 상대로 제기한 가처분 소송에서 승소하자 이에 불복하고 상급 법원에 가처분 이의신청을 다시 제기했는데, 여기서마저 법원이 한앤코의 손을 들어준 것이다.


한은, 7월 빅스텝 밟나… "경제회복 속도 고려" vs "선제적 통화정책" [주요언론]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14~15일(현지시간) 열리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에서 기준금리를 한번에 0.75%포인트 높이는 자이언트스텝 카드를 들여다보는 가운데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가 올 하반기 빅스텝(한번에 0.5%포인트 금리 인상)에 나설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