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GC케어 '서울시 직원 헬스케어 서비스' 운영 外
민승기, 이한울, 최홍기, 김새미 기자
2022.06.20 15:34:42

◆GC케어 '서울시 직원 헬스케어 서비스' 운영


[딜사이트 민승기, 이한울, 최홍기, 김새미 기자] GC(녹십자홀딩스) 헬스케어 부문 자회사인 GC케어는 서울시와 함께 운영 중인 '서울시 직원 헬스케어 서비스'가 2개월 만에 참여자 3000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서울시 직원 헬스케어 서비스'는 GC케어가 서울시 본청 사업소 직원 및 배우자, 자녀, 직원과 배우자의 부모를 대상으로 제공하는 개인 맞춤형 통합 헬스케어 프로그램이다. 서비스 참여자는 개인 맞춤형 운동·영양 프로그램부터 과거 건강검진 결과 해석까지 전문 의료진과 연계한 심층적인 상담을 이용할 수 있으며, 분석된 건강 상태를 기반으로 질환 정보 및 유행성 질병에 대한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2022년 12월 31일까지 운영하며, 24시간 상담 가능한 콜센터와 카카오톡 상담센터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광동제약, 제11회 광동 암학술상 수여


관련기사 more

광동제약은 대한암학회와 함께 국내 암 연구 발전에 기여한 3개 부문 7명의 연구자를 대상으로 제11회 광동 암학술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 수상자는 서울의대 내과 임석아 교수와 외과 양한광 교수, 생화학교실 김종일 교수, 이화여대 생명과학과 Charles Lee 교수, 차의대 내과 전홍재, 김찬 교수, 성균관의대 가정의학과 신동욱 교수 등 7명이 선정됐다. 광동 암학술상은 암 부문의 기초 및 임상연구 지원을 위해 광동제약과 대한암학회가 2012년 공동 제정한 학술상으로 국내·외 SCI급 학술지에 우수논문을 발표해 암 연구 발전에 기여한 연구자에게 매년 시상한다. 시상은 기초의학과 임상의학, 다수 논문 발표 등 세 부문으로 진행된다.


◆휴젤 웰라쥬 '2.0 리프팅 캡슐 앰플', 이마트 트레이더스 입점



글로벌 토탈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기업 휴젤의 클리니컬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웰라쥬(Wellage)가 전국 20개 이마트 트레이더스 전 전포에 입점했다고 밝혔다. 웰라쥬는 이번 트레이더스 전점 입점을 기념해 트레이더스 단독 패키지를 구성해 선보인다. '리얼 히알루로닉 120 바이오 캡슐' 18회분과 '리얼 히알루로닉 액티브 앰플'로 구성된 2.0 리프팅 캡슐 앰플은 동결건조 기술을 통해 탄생한 고농축 히알루론산 캡슐과 앰플을 섞어 사용하는 캡슐형 앰플 제품이다.


◆종근당, 키즈 오페라 공연 3년만 재개



종근당홀딩스가 전국의 문화소외 지역 어린이들을 직접 찾아가 진행하는 키즈 오페라 공연을 3년 만에 재개했다. 종근당 KIDS HOPERA는 문화공연 관람 기회가 적은 어린이들을 위해 전국의 초등학교, 병원 등을 직접 찾아가 진행하는 오페라 공연이다. 희망을 뜻하는 'HOPE'와 'OPERA'를 합친 단어로 어린이들에게 희망을 전달하는 공연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유명 오페라와 영화에 삽입된 명곡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편곡해 재미있는 이야기와 함께 들려주는 어린이 맞춤형 오페라다. 이번에 공연한 '칙칙폭폭 씽씽'은 글씨가 지워져 무슨 의미인지 알 수 없는 'ㅎㅁ'역을 지키는 꼬마역장 씽씽이와 역을 찾아오는 친구들이 함께 희망을 찾아가는 이야기를 담았다.


◆루닛 "AI 영상분석 솔루션 '루닛 인사이트' 캐나다 판매 승인"


의료 인공지능(AI) 기업 루닛은 AI 영상분석 솔루션 '루닛 인사이트'가 지난 14일(현지시간 기준) 캐나다 보건부로부터 의료기기 판매 승인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판매 승인은 흉부 엑스레이 영상분석 솔루션인 '루닛 인사이트 CXR'과 유방촬영술 영상분석 솔루션 '루닛 인사이트 MMG' 등 2개 제품에 대해 이뤄졌다. 루닛은 지난해 11월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루닛 인사이트 제품군을 허가 받은 이후, 이번 캐나다 승인을 획득하며 세계 최대 의약품 및 의료기기 시장인 북미지역에 진출할 채비를 마쳤다.


◆휴온스메디텍, COPHEX서 '휴엔IVH ER' 전시



휴온스메디텍이 국제제약·바이오·화장품기술전 COPHEX 2022에 참여했다. 이번 전시에서 휴온스메디텍은 공간멸균기 '휴엔 IVH ER'을 선보이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더욱 강조되고 있는 감염 예방과 멸균 관리의 중요성을 알렸다. 특히 공간멸균 신기술인 '에어쿠션 기술'을 통해 효율적으로 각종 바이러스와 MRSA·박테리아까지 사멸시킬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휴엔 IVH ER은 휴온스메디텍의 특허 기술인 에어쿠션이 적용된 최신 공간멸균기다. 에어쿠션은 고온·고압 상태에서 액상 멸균제를 미립자화한 후 열풍 증발을 통해 공간에 퍼져있는 미세 병원성 유기물을 멸균하는 기술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