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롯데면세점, 8개 기업과 빅데이터 공유…경쟁력 강화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6.29 11:36:54
이 기사는 2022년 06월 29일 11시 3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롯데면세점, 8개 기업과 빅데이터 공유…경쟁력 강화 [주요언론]

롯데면세점은 다른 업계의 8개 기업과 고객 관련 빅데이터를 공유해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롯데면세점은 이를 위해 KB국민카드 등과 '이(異)업종 데이터 융합 플랫폼' 참여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원·달러 환율, 사흘 만에 1290원대 '복귀'…"美 경기 침체 우려 확산" [한국경제]

원·달러 환율이 다시 1290원대로 복귀했다. 미국의 경기침체 가능성이 다시 부각되면서 안전자산 선호 심리가 확대된 영향이다. 29일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오전 9시27분 현재 전 거래일(1283.4원) 보다 7.2원 오른 1290.6원에 거래중이다. 이날 환율은 9.0원 오른 1292.4원에 출발했다. 지난 27일 1286.5원으로 1290원대 아래로 내려간 후 사흘 만에 다시 1290원대로 올라섰다.


CJ대한통운, 부동산 펀드로 용인에 물류센터 구축 [주요언론]

CJ대한통운은 부동산 펀드 기금을 활용해 경기도 용인시 남사읍에 물류센터를 구축한다고 29일 밝혔다. CJ대한통운은 지난 3월 수도권 핵심 물류 거점 확보를 위해 삼성 금융 관계사와 7천400억원 규모의 부동산 펀드를 조성한 바 있다.


KIC, 英런던서 친환경 인프라 산업 투자 논의 [서울경제]

한국투자공사(KIC)가 영국 런던 주재 한국 대사관과 공공 및 민간 금융기관, 글로벌운용사 안틴 인프라스트럭쳐 파트너스(Antin Infrastructure Partners)와 함께 인프라 투자 시장의 최근 동향과 향후 투자 전망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마스턴투자운용, 국내 자산운용사 최초 UNGC 가입 [주요언론]

마스턴투자운용이 세계 최대의 자발적 기업 시민 이니셔티브인 유엔글로벌콤팩트(UNGC)에 가입했다고 29일 밝혔다. 국내 자산운용사 최초의 UNGC 가입이다. UNGC는 인권, 노동, 환경, 반부패 분야의 10대 원칙을 비즈니스 전략과 활동에 통합하고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등 UN의 목표 달성에 일조하기 위해 2000년 뉴욕 UN본부에서 발족된 UN 산하 전문기구이다.

관련기사 more
CJ대한통운, 택배 정상화에 2분기 호실적 CJ대한통운 대리점연합 "택배노조, 단식농성 중단해야"

메타, 서울대와 메타버스 연구 맞손…'XR허브 코리아' 출범[서울경제]

메타는 서울대와 함께 혼합현실(XR) 기술과 메타버스 정책 관련 연구를 주도할 'XR허브 코리아'를 출범시켰다고 29일 밝혔다. XR허브 코리아는 XR기술 및 메타버스 관련 정책을 집중 연구하는 허브 역할을 할 예정이다. 메타버스의 경제적 기회와 역량, 공정성, 데이터와 프라이버시, 안전 등에 걸친 포괄적인 영역을 연구 대상으로 삼는다. 국내는 물론 아시아 태평양 지역 전체를 커버하는 연구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콜드체인 기업 '팀프레시', 1600억원 규모 시리즈D 투자유치 [주요언론]

콜드체인 기업 팀프레시가 시리즈 D 투자 라운드로 투자금 총 약 1600억원을 유치했다고 29일 밝혔다. 투자는 기관 투자자와 일반 기업을 대상으로 상환전환우선주(RCPS)를 발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신 주식 1주의 발행액은 113만6203원으로 지난해 3월 시리즈C 투자의 발행액이 45만 7650원이었던 것을 감안하면 기업가치가 2배 이상 상승한 셈이다. 이번 투자 후에 인정받은 기업가치는 약 5000억원이다.


자이언트스텝 위협에도 주담대 총가산금리 올리는 신한·국민 [한국경제]

신한은행과 국민은행이 문재인 정부의 대출 규제 강화 시기에 올렸던 총가산금리(가산금리-조정가감금리)를 유지하거나 추가로 인상한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기준금리 인상에 서민들의 이자 부담이 커진 상태에서 나 홀로 이득을 취하고 있다는 비판이 제기된다. 은행 대출 금리는 시장금리인 대출 기준금리에 은행의 마진과 신용 리스크 등을 반영한 가산금리를 더한 뒤 우대금리(조정가감금리)를 빼는 식으로 산정된다.


알스퀘어 "하반기 상업용 부동산 주요 변수는 '금리인상'" [조선비즈]

29일 상업용 부동산 데이터 전문 기업 알스퀘어는 하반기 상업용 부동산∙프롭테크 시장 키워드 5개를 선정해 발표했다. ▲글로벌 금리 인상 영향 본격화 ▲강남 떠나는 기업, 여의도∙도심 반사이익 ▲살아나는 리테일 ▲칼바람 부는 프롭테크, 실적따라 희비 ▲원자재값 폭등에 인테리어∙물류센터 고사 위기 등이다.


쏘카, 상장 고려한 소위원회 구성…ESG위원회도 꾸렸다 [더벨]

기업공개(IPO)를 앞둔 쏘카가 자산 규모 대비 화려한 이사회 구성을 가져간다. 박재욱 대표를 비롯한 사내이사와 더불어 사외이사 3명, 기타비상무이사 4명 등 총 10명으로 이사회를 꾸렸다. 기타비상무이사에는 주요 주주인 SK㈜, 롯데지주, 에스오큐알아이(SOQRI) 측 인사 등이 고루 포진했다.


카드 많은 글로벌 PEF, '일진머티리얼즈 M&A' 판 흔드나 [더벨]

일진머리티얼즈 매각 입찰이 임박하면서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게 될지 주목된다. 우호적 환경을 등에 업고 다수의 글로벌 재무적투자자(FI)들이 입찰 참여를 저울질하고 있다. 최근 원·달러 환율이 상승하면서 해외 원매자들이 가격적인 측면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또 전략적투자자(SI)와의 연계가 가능하다는 점도 입찰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관측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