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코렌텍, 선헬스케어인터내셔널 인수해 美 진출
한경석 기자
2022.07.01 15:56:18
재무적 외형 확대·수익성 개선에 이바지
미국 캘리포니아주 헌팅턴비치에 위치한 선 서저리 센터 전경. 코렌텍 제공.

[팍스넷뉴스 한경석 기자] 인공관절기업 코렌텍(대표이사 선두훈∙선승훈∙선경훈)이 선헬스케어인터내셔널을 인수해 미국 인공관절 수술 전문병원(Ambulatory Surgery Center, ASC) 시장에 진출한다.


코렌텍은 선헬스케어인터내셔널의 주식 23만 9140주(51.2%)를 78억 151만원에 취득해 자회사로 편입했다고 1일 공시했다. 선헬스케어인터내셔널은 미국 캘리포니아주 헌팅턴비치에 있는 인공관절수술전문병원 '선 서저리 센터 헌팅턴(Sun Surgery Center Huntington)'를 보유하고 있다.


선 서저리 센터 헌팅턴은 연간 700건 이상의 수술과 시술을 수행하는 인공관절수술 전문병원이다. 입원실 없이 당일 수술만 전문으로 하는 병원으로 고도화된 미국식 수술기법과 수술 후 최소통증관리로 2시간에서 24시간 이내에 퇴원할 수 있어 환자 만족도가 높다고 사측은 설명했다.


코렌텍은 미국 현지병원 인수를 통해 인공관절 업계 내에서 미국 정형외과 전문병원을 보유한 유일한 기업이 됐다. 회사는 병원에서 자사 인공관절 제품을 사용함으로써 매출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미국 현지 의사들의 니즈를 즉각 반영한 인공관절 제품 개발이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이와 함께 추가적인 정형외과 분야 전문 수술 센터 개설도 구상 중이다.

관련기사 more
'EOD 쇼크' 코렌텍, 급한 불은 껐으나 코렌텍 “美 대형 고객사와 계약 임박…수출 증가 전망” 코렌텍, 외상고정장치 제품 신규 허가 취득 코렌텍, 환자 맞춤형 수술기기 특허권 취득

선 서저리센터 헌팅턴의 모회사인 선헬스케어인터내셔널은 2000년부터 국내 주요기업들의 건강관리 및 심리상담 서비스를 모바일로 제공하는 헬스케어 기업이다. 전국 600여개의 대학병원 및 의료기관을 통해 연간 111개 기업의 60여만 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종합검진, 백신접종, 심리상담 등 맞춤형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50만 건 이상의 누적된 고객 건강데이터를 활용해 인공지능(AI)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코렌텍 관계자는 "선헬스케어인터내셔널 인수는 당사의 재무적 외형 확대와 수익성 개선에 도움될 것으로 보인다"며 "이번 자회사 편입은 코렌텍이 인공관절만을 제조하는 단일 업종 기업에서 종합 헬스케어 기업으로 영역을 확대하는 데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에딧머니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