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호반그룹, 협력사에 위기극복 지원금 100억 전달
김호연 기자
2022.07.01 15:50:44
창립 33주년 기념행사서 협력사와 오찬
(가운데)김선규 호반그룹 회장이 1일 창립 33주년 기념 행사에서 위기극복 지원금 전달식을 갖고 그룹 임직원, 협력사 관계자와 기념촬영 하고 있다. 사진제공=호반그룹

[팍스넷뉴스 김호연 기자] 호반그룹이 이날 서울 서초구 우면동 호반파크 대강당에서 창립 33주년 기념행사를 열고 협력사에게 위기극복 지원금 100억원을 전달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김상열 서울미디어홀딩스 회장 ▲우현희 호반문화재단 이사장 ▲김선규 호반그룹 회장 ▲송종민 호반산업 부회장 ▲박철희 호반건설 총괄사장 ▲김재환 신세계전기 대표 등 관계자와 임직원 250여명이 참석했다. 창립기념행사에서 지원금 전달식을 가진 뒤 협력사 관계자들과 함께 오찬을 가졌다.


협력사에 전달한 지원금은 총 100억원으로 지난해 대비 2배 규모다. 호반그룹은 지난 2018년부터 총 740억원의 상생협력기금을 출연하고 있다.


김선규 호반그룹 회장은 "오늘 창립 33주년을 맞은 호반그룹은 성장의 열매를 국가와 사회에 나눌 때 기업 또한 지속 성장이 가능하다"며 "앞으로도 겸손하고 착한 기업으로 협력사 여러분들과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나신평 "호반, 분양 호조로 이익창출력 우수" 호반그룹, 자산총액 3조↑…재계순위 4계단 상승 호반건설, 지난해 영업익 35배 '껑충' 호반건설, 5640억에 한진칼 지분 취득한 이유는

협력사 김재환 신세계전기 대표는 "우크라이나 사태 장기화로 원자재 가격과 물류비 부담이 가중되고 물가 상승세가 지속되면서 기업들이 어려움에 처해 있다"며 "이런 위기 때마다 호반그룹은 협력사들에게 상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큰 지원을 해 줘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호반건설 등 호반그룹은 지난 1월 우수협력업체 시상식을 통해 총 130억원 규모의 경영안정자금도 지원했다. 최근 발표한 2022년도 건설사업자 간 상호협력평가에서 호반건설과 호반산업은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에딧머니
딜사이트안내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