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비츠로시스, 거래재개..."관리종목 사유 모두 해소"
임성지 기자
2022.07.12 11:29:38
11일 코스닥시장위원회 상장유지 결정

[딜사이트 임성지 기자] 재무구조 악화를 이유로 거래가 정지됐던 비츠로시스의 주권매매거래가 12일 재개됐다. 지난 11일 한국거래소 코스닥상장시장위원회 심의 결과 관리종목 사유를 모두 해소하며 상장유지가 결정된데 따른 것이다. 


2019년 4월 서울회생법원에 기업회생개시신청을 한 비츠로시스는 인가 전 인수합병(M&A)방식으로 회생을 시작했다. 회사는 2020년 4월 브이에이치1(VH1)을 최대주주로 맞이한 이후 3년 4개월 만에 거래 재개를 알리게 됐다.


지난달 15일 제출된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비츠로시스는 ▲최근 4사업연도의 연속 영업손실 ▲최근 3사업연도 중 2사업연도 자기자본 50% 초과 법인세비용 차감전계속사업 손실에 대한 관리종목 사유가 해소됐다. 자본잠식도 해소됐으며 유동비율(222%) 및 부채비율(52%) 등 재무건전성도 대폭 개선됐다. 신임 대표를 포함한 신규 경영진들이 재무구조 개선에 적극 나선 결과다.


비츠로시스의 안정적인 매출도 거래재개 결정에 영향을 줬다. 회사는 지난해 매출 168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도 매출(41억원) 대비 311% 상승한 수치다. 당기순이익도 53억원을 기록, 전년도 당기순손실 대비 흑자전환 했다. 

관련기사 more
우수정기 "비츠로시스 지분 추가 취득해 주가 안정" 비츠로시스, 43억 규모 철도운영시스템 사업 수주 비츠로시스, 환경 사업 진출 본격 시동 비츠로시스, "재무건전성 강화 집중"

업계 관계자는 "비츠로시스가 기업·정부간 거래(B2G) 사업을 꾸준히 수주하며 수익 구조를 개선하고 재무 안정화를 모색한 점이 주효했다"며 "최대주주 및 특별관계자의 지분율도 37.3%로 안정적인 경영체제를 구축했다"고 말했다.


이기재 비츠로시스 대표는 "임직원, 주주, 채권자 등 이해관계자들의 지원과 노력이 있었기 때문에 거래재개라는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 더욱 건실하고 투명한 경영을 통해 주주가치를 제고하고, 이익을 환원하는 등 모범적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비츠로시스는 자동제어시스템 전문 제조기업이다. 분산제어시스템, 자동제어감시(SCADA) 시스템, 유·무선TM(Tele-Metering)/TC(Tele-Control), 원자력 현장제어반, 승강장안전문 모터 및 개별제어반 등을 개발해 정부 및 공공기관, 대형건설사, 지방자치단체 등에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철도 전력계통 디지털 구축 ▲지능형 전력계통 구축 ▲철도교통관제센터 이중화 시스템 구축 사업등을 진행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