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물적분할 때 주주보호 미흡하면 상장 제한"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7.14 17:47:32
이 기사는 2022년 07월 14일 17시 4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금융위 부위원장 "물적분할 때 주주보호 미흡하면 상장 제한" [주요언론]

김소영 금융위원회 부위원장은 "물적분할한 자회사가 모회사와 중복해 상장할 때는 모회사가 주주 보호를 위해 얼마나 충실히 노력했는지 심사해 미흡할 경우 상장을 제한할 것"이라고 14일 밝혔다. 김 부위원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금융투자협회에서 열린 '물적분할 자회사 상장 시 주주 보호 방안 정책 세미나' 개회사를 통해 이같이 말했다.

롯데, 바이오·모빌리티 등 신사업 그룹 주력사업으로 육성 [주요언론]

롯데그룹이 유통·화학·식품·호텔 등 기존의 4개 사업군에 더해 헬스&웰니스, 모빌리티, 인프라를 그룹 주력 사업으로 정하고 육성에 나선다. 롯데그룹은 14일 부산 시그니엘에서 신동빈 회장이 주재하는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옛 사장단회의)을 열고 이 같은 사업 전략을 논의했다.


SK온·포드 합작법인 '블루오벌 SK' 공식 출범…"2025년 본격 양산" [주요언론]

SK이노베이션 배터리사업 자회사인 SK온과 미국 완성차 업체인 포드가 미국에 세우는 전기차용 배터리 합작법인인 블루오벌SK가 공식 출범했다. SK온은 14일 두 회사는 합작법인 설립에 필요한 내·외부 검토를 최근 마무리하고 합작사 블루오벌SK를 공식 설립했다고 밝혔다. 이사진은 양사 3명씩 총 6명으로 구성되며, 합작사 지분은 양사가 절반씩 보유한다. 


장재훈 현대차사장 "국내 전기차공장은 울산공장 중심…2조원투자" [주요언론]

장재훈 현대차 사장은 14일 국내 최초 전기차 생산 전용 공장에 대해 "울산 공장을 중심으로 (건립)한다"고 말했다. 장 사장은 이날 오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22 부산국제모터쇼' 프레스데이에서 기자들과 만나 "전체적으로 기존 공장(울산 공장) 부지에서 진행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연준 100bp 금리인상 가능성에 국고채 금리 단기물 중심 상승 [주요언론]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기준금리 1.0%포인트 인상 가능성이 커진 가운데 14일 국고채 금리가 단기물 위주로 올랐다. 이날 서울 채권시장에서 3년 만기 국고채 금리는 전 거래일보다 4.9bp(1bp=0.01%포인트) 오른 연 3.260%에 장을 마쳤다. 5년물과 2년물도 각각 3.9bp 상승, 4.3bp 상승으로 연 3.317%, 연 3.235%에 마감했다. 반면 10년물 금리는 연 3.295%로 0.6bp 하락했다. 20년물도 연 3.162%로 3.9bp 내렸다.

관련기사 more
코나엠, 일감 몰아주기 성장…오너家 사익편취 우려 조정일 대표 등 오너家, 코나엠 매각차익 350억 '잭팟' 신동빈 회장 "사업방식 근본적인 변화 필요"

주택 수→가격 기준으로… 정부, '종부세 다주택 중과' 손질한다 [동아일보]

정부가 종합부동산세(종부세) 다주택자 중과세율을 폐지하고 가격 기준으로 세금을 매기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문재인 정부가 도입한 다주택자 징벌 과세를 원점으로 돌려 세금 부담을 줄인다는 취지다. 14일 기획재정부에 따르면 정부는 이 같은 방안을 21일 발표하는 '2022년 세법 개정안'에 담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기재부는 현재 1주택자(비조정대상지역 2주택자)와 조정대상지역 2주택 이상(비조정대상지역 3주택 이상) 보유자에게 달리 적용되는 종부세율을 통일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다주택자 중과세율을 폐지하고 주택 가격에 따라 세금을 매기는 방식이다.


2400억원대 IC카드 입찰담합…제조사 6곳에 과징금 140억 [주요언론]

신용카드사가 발주한 카드 제조 입찰에서 약 6년간 담합한 6개 제조사에 과징금 140억원이 부과됐다. 공정거래위원회(공정위)는 공정거래법상 입찰담합으로 코나아이 등 6개 사업자에 시정명령과 함께 과징금 총 140억7100만원을 부과한다고 14일 밝혔다. 사업자명과 과징금 규모는 ▲코나아이 35억6600만원 ▲바이오스마트 34억1400만원 ▲아이씨케이 32억6100만원 ▲유비벨록스 32억1500만원 ▲옴니시스템 3억5900만원 ▲코나엠 2억5600만원 등이다.


금감원장 "취약차주 어려움 커져…은행, 연착륙 노력해달라" [주요언론]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은 14일 최근 금리 인상 등으로 인해 취약차주의 어려움 커지고 있다며 소상공인 차주들이 급격한 부채 상환 부담을 겪지 않고 연착륙할 수 있도록 은행권이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이 원장은 이날 오후 신한은행 남대문지점을 방문해 남대문시장 상인 등과 간담회를 열고 최근 경제 여건 악화와 관련해 자영업자들이 겪는 어려움에 대한 의견을 들었다.


'7조 클럽' 현대건설vs'하이엔드 출시' 포스코건설…방배서 격돌 [머니투데이]

현대건설과 포스코건설이 서울 서초구 방배 신동아아파트 재건축 사업에서 시공권을 두고 격돌할 전망이다. 현대건설은 올해 도시정비사업에서 누적 수주액 '7조 클럽' 입성을 앞두고 있고, 포스코건설은 하이엔드(고품질) 브랜드 '오티에르'를 출시한 상황으로 두 건설사 모두 시공권을 따내기 위해 치열하게 경쟁할 것으로 예상된다. 14일 정비업계에 따르면 방배 신동아 재건축 조합은 지난 8일 사업시행인가를 받고 조만간 시공사 선정 절차에 돌입할 예정이다.


기업은행, 하반기 인사…신임 부행장 3명 선임 [주요언론]

IBK기업은행은 14일 1천808명에 대한 하반기 정기 인사를 단행했다. 신임 부행장으로는 현권익·손근수·박봉규 본부장이 선임됐다. 이들은 각 IT그룹장, 리스크관리그룹장, 글로벌·자금시장그룹장을 맡는다. 기업은행은 이번 인사와 함께 디지털혁신본부 직속으로 전자서명인증사업팀을 신설하고, 디지털 고객 관리·마케팅을 전담할 디지털마케팅셀(cell)을 개인·카드 그룹에 배치하는 등의 조직 개편도 진행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