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현대차 전시관' 독일 디자인상 휩쓸어
설동협 기자
2022.08.04 15:33:14
CES 전시관·제네시스 브랜드관, 레드닷어워드 최우수상
제네시스 수지 브랜드관/현대차그룹 제공

[딜사이트 설동협 기자] 현대자동차 CES 전시관과 제네시스 브랜드관이 세계적인 디자인 상 '레드 닷 어워드'에서 최우수상(Best of Best)의 영예를 안았다.


현대차그룹은 레드 닷 어워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에서 2개 부문 최우수상과 6개 부문 본상(Winner)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최우수상을 받은 CES 전시관은 플러그 앤 드라이브 모듈(Plug & Drive Module)과 드라이브 앤 리프트 모듈(Drive and Lift Module)은 물론, 보스턴 다이내믹스사의 4족 보행 로봇 스팟(Spot) 등을 소개하며 로보틱스 미래 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기술적 토대와 이를 뒷받침할 수 있는 가능성을 제시했다.


또 다른 수상작 제네시스 브랜드관은 지난 2020년 개관한 독립형 전용 전시관이다. 제네시스 차량 디자인에서 보이는 절제미와 간결함, 고급스러움이 전시 공간에 드러나도록 디자인된 고유 브랜드 감성을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관련기사 more
현대차 수소전기트럭 유럽서 씽씽

현대차그룹은 이 밖에도 ▲'쇼룸(Showrooms)' 부문의 제네시스 스튜디오 안성 ▲'브랜드 스토어(Brand Stores)' 부문의 제네시스 하우스 뉴욕·현대차 송파대로 전시장 ▲'전시 디자인(Exhibition Design)' 부문의 제네시스 GV60 인스토어 캠페인 ▲'사용자 인터페이스(User Interface)' 부문의 제네시스 CCIC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디자인 가이드(Corporate Design Guides)' 부문의 기아 CI 가이드라인이 각각 본상을 수상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현대차, 기아, 제네시스의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와 경험을 고객에게 제공하려는 노력이 이번 레드 닷 어워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수상이라는 값진 결과로 나타났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소통하고, 각 브랜드의 가치를 전달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