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월마트도 OTT…파라마운트와 협력
심두보 기자
2022.08.16 09:00:20
멤버십 고객에게 파라마운트 플러스 에센셜 구독 제공
이 기사는 2022년 08월 16일 09시 0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편집=월마트 홈페이지

[딜사이트 심두보 기자] 무슨 일이지?


월마트가 회원 상품에 스트리밍 서비스 혜택을 추가했어요. 15일(현지시간) 월마트는 회원들이 오는 9월부터 파라마운트 플러스 에센셜을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 구독 상품을 통해 회원은 <1883>과 <스타트렉: 스트레인지 뉴 월드> 등 오리지널 드라마와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어린이 프랜차이즈인 <퍼피구조대> 등을 즐길 수 있게 됩니다.


이번 혜택 추가는 상당히 파격적입니다. 월마트 멤버십인 월마트 플러스의 연간 회원비는 98달러입니다. 월 단위로는 12.95달러고요. 그런데 파라마운트 플러스 에센셜 플랜의 가치는 59달러입니다. 이 OTT를 시청하는 김에 월마트 회원에도 가입하는 게 꽤나 합리적인 의사결정이 될 수 있다는 거죠. 월마트 고위 임원은 "이번 혜택을 추가해 회원들이 더 많은 돈을 절약하고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돕는 우리의 독특한 능력을 보여줬다"고 전했습니다.


그래서?

관련기사 more
애플 "우리도 채용 줄여요" 월마트·홈디포, 어닝 서프라이즈…소비 '견조' 애플의 AR GLASS에 실린 소프트웨어 '눈동자로 모든 것을 한다' 펠로톤, 수익성 높이기에 올인

미국의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인 아마존은 이미 OTT를 자사의 멤버십 혜택에 포함하고 있습니다.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가 바로 그것이죠. 그리고 아마존은 벤치마킹하는 한국의 쿠팡 역시 쿠팡플레이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들이 같은 방향으로 움직이는 데에는 분명한 이유가 있습니다. 락인 효과를 노리는 겁니다. 전자상거래와 OTT 모두 회원들이 쉽게 이탈하는 사업 영역입니다. 가격과 상품(컨텐츠) 비교가 너무 쉽기 때문이죠. 그래서 이 둘을 묶은 뒤 파격적인 가격으로 제시하는 전략을 쓰게 된 겁니다. 둘 중 하나에 대한 만족감이 있다면, 회원은 이탈하지 않게 됩니다. 넷플릭스의 구독자마저 감소하고 있기 때문에 OTT 플레이어들 역시 거대 상거래 기업과의 연대를 통해 안정적인 구독자 기반을 확보할 필요성이 커지고 있고요.


주가는 어때?


월마트의 주가는 0.22% 오른 132.6달러에 정규장을 마감했어요. 7월 26일 골드만삭스와 JP모간은 각각 135달러와 128달러의 목표주가를 제시했었죠. 골드만삭스의 애널리스트는 "월마트의 수익성이 개선될 때까지는 시간이 더 오래 걸린다"면서도 "비용 증가 압력은 대부분 일시적"이라고 전했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