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남해화학
애경케미칼, 나홀로 웃은 3가지 원동력
김진배 기자
2022.08.17 14:54:01
①원료값 상승분 판가 연동 ②안정적 원료수급 마련 ③화물연대파업 대처
애경케미칼 본사. 사진제공/애경케미칼

[딜사이트 김진배 기자] 애경케미칼이 2분기 기대 이상의 실적을 발표했다. 급격한 나프타 가격 변동, 수요 부진 등으로 석유화학업계 기업들이 실적 부진을 면치 못한 상황에서 나홀로 웃었다.


애경케미칼은 17일 2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84% 늘어난 568억원을 올렸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과 영업이익도 각각 58%, 44% 증가한 6364억원, 421억원을 올렸다.


애경케미칼은 "원료 가격 인상으로 어려움을 겪기도 했지만, 통합 시너지로 원료의 안정적인 공급책을 마련해 타개책을 마련했다"며 "가격 상승분을 판가에 반영해 수익성 개선에 힘쓰고, 화물연대 파업 등 사항에 기민하게 대처한 점 등이 분기 실적 달성에 호재로 작용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애경케미칼은 하반기 인플레이션에 따른 제품 소비 위축, 중국 재봉쇄 가능성 등 부정적인 관측에 대해 충분히 이해하고 대비책 마련에 전력을 다할 방침이다.


애경케미칼은 "하반기에도 어려운 경기 상황을 맞닥뜨릴 것으로 예상되지만 수요 침체 상황 속에서도 판매를 이뤄내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개선점을 찾아 나가겠다"며 "기존 사업 영역은 물론이고, 기업 성장의 원동력이 될 신규사업 관련 전략 수립과 실행에 박차를 가해 돌파구 마련에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애경케미칼, 중국 자회사에 853억 채무보증 연장 '작년 매출 2조' 애경케미칼, "올해는 어렵다" 표경원 애경케미칼 대표 "핵심가치 'REACT'" 애경케미칼, 유가 하락 발목…3분기 영업익 61%↓
농협생명보험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기업지배구조 포럼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