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남해화학
삼성, 美나노입자 약물전달체 개발사 투자 外
민승기, 최홍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2022.08.17 15:07:35

◆삼성 라이프사이언스펀드, 美나노입자 약물전달체 개발사에 190억 투자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삼성이 천연 나노 입자 기반의 '약물 전달체' 기술을 보유한 미국 바이오테크 '센다 바이오사이언스(센다)'에 투자하며 차세대 바이오 의약품 핵심 기술 육성에 나선다. 삼성물산과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조성한 '라이프 사이언스 펀드(SVIC 54호 신기술투자조합)'는 센다에 1500만 달러(한화 약 190억원)를 투자한다고 밝혔다. 센다는 '플래그십 파이오니어링(플래그십)'이 투자한 4개의 천연 나노 입자 연구개발 전문 기업을 합병한 기업이다. 삼성은 향후 센다의 기술을 적용한 다양한 바이오 신약 파이프라인 개발이 본격화될 경우 다양한 분야로 협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삼성물산과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지난해 7월 1500억원 규모로 조성한 라이프사이언스펀드는 앞서 3월 미국 유전자 치료제 개발 기업 '재규어진테라피(Jaguar Gene Therapy)'에 첫 투자를 진행했다.


◆휴젤 웰라쥬, 올리브영 '올영라이브' 방송 진행


관련기사 more

글로벌 토탈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기업 휴젤의 클리니컬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웰라쥬가 8월 17일 오후 8시부터 70분간 올리브영 모바일 앱에서 '올영라이브' 첫 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날 방송에는 66만 구독자를 보유한 뷰티 크리에이터 소윤이 출연해 웰라쥬와 공동개발한 수분스틱 '리얼 히알루로닉 워터밤'을 소개하고, 소윤만의 활용팁도 공개할 예정이다. 리얼 히알루로닉 워터밤은 올영라이브에서만 최대 할인가로 판매된다.


◆휴이노에임, 40억 규모 시드 투자유치



휴이노에임이 40억원 규모의 시드 투자 유치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올 2월에 설립된 휴이노에임은 휴이노에서 출자해 설립한 헬스케어 플랫폼 기업이다. 이번 투자에는 모기업인 휴이노를 비롯해 퓨처플레이, 유한양행, 에이온 인베스트먼트가 신규 투자사로 참여했으며 투자금은 R&D 역량 강화에 활용될 계획이다.


◆HK이노엔 '컨디션 브랜드 데이' 진행



HK이노엔 숙취해소제품 컨디션이 오는 25일 26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메가박스에서 '컨디션 브랜드 데이'를 진행한다. '컨디션 브랜드 데이'는 팬데믹 이후 HK이노엔이 처음으로 진행하는 브랜드 단독 오프라인 행사로, 쇼핑몰 및 영화관 방문 고객들에게 올해 초 출시한 컨디션 스틱을 알리고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컨디션은 '브랜드 데이'의 일환으로 코엑스 메가박스 로비에 '컨디션 브랜드존'을 오픈하고, 26일에는 자사 모델 전소미의 팬 사인회를 진행한다. 메가박스 로비에 위치한 대형 디지털 사이니지에서는 컨디션 스틱 광고가 재생될 예정이다.


◆JW중외제약 페린젝트, 심부전 환자 철결핍 치료제로 권고



대한심부전학회가 철 결핍성 빈혈이 있는 심부전 환자에게 페릭 카르복시말토즈를 투여하는 것이 타당하다는 내용을 핵심 권고사항으로 지정했다. JW중외제약은 이같은 내용이 담긴 '심부전 진료지침' 전면개정판이 대한심부전학회를 통해 발표됐다고 밝혔다. 진료지침에는 철 결핍 동반 급성 심부전 환자의 재입원을 줄이는 데 페릭 카르복시말토즈가 도움된다고 명기했다. 현재 국내 유일한 페릭 카르복시말토즈 약제는 페린젝트로, 하루 최대 1000㎎의 철분을 정맥주사로 15분만에 빠르게 보충하는 고용량 철분주사제다.


◆휴마시스, 코로나 자가검사키트 1만개 안양시에 기부



현장형 신속검사 전문기업 휴마시스가 자사의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 1만개를 경기 안양시에 후원했다고 밝혔다. 휴마시스는 최근 안양시청에서 최대호 안양시장, 차정학 휴마시스 대표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번에 후원하는 제품은 휴마시스의 'Humasis COVID-19 Ag Home Test'로 안양시청과 사랑의 열매를 통해 노인요양원 43개소 및 아동, 청소년, 장애인 등 저소득 취약계층 거주시설 17개소로 배분될 예정이다.


◆제넥신, 옵디보와 삼중 병용 연구자 임상 2상 첫 환자 투약



제넥신은 암 치료 DNA백신 GX-188E, 그리고 면역항암제로 개발중인 GX-I7, 글로벌 면역항암제인 옵디보의 삼중병용요법 연구자 주도 임상 2상 첫 환자 투약을 완료하였다고 밝혔다. 본 임상은 연세암병원 종양내과 김혜련 교수가 주도하는 연구자 임상으로 총 21명의 HPV-16 또는 HPV-18 양성인 재발성/전이성 두경부 편평세포암(R/M HNSCC) 환자를 대상으로 GX-188E, GX-I7, 옵디보를 병용 투여하고, 이에 대한 유효성 및 안전성을 평가한다. 제넥신은 HPV 양성 두경부암 환자에게 효과적인 치료 전략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농협생명보험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