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미국 향하는 핀뚜어뚜어
심두보, 노우진 기자
2022.08.23 09:00:19
쇼셜쇼핑과 쇼셜게임으로 급성장
이 기사는 2022년 08월 23일 09시 0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심두보, 노우진 기자] 무슨 일이지?


핀뚜어뚜어가 첫 해외 진출을 할까요? 22일 블룸버그는 이 중국의 거대 이커머스 기업이 북미 시장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고 보도했어요. 핀뚜어뚜어는 알리바바와 징동닷컴 등과 경쟁하는 중국의 대표 커머스 기업인데요, 시가총액은 606억 달러로 거대합니다. 핀뚜어뚜어의 연간 활성화 사용자(AAU)는 8억 8000만 명 수준으로 알려졌고요.


핀뚜어뚜어는 소셜쇼핑과 소셜게임을 통해 급성장했어요. 쇼셜미디어를 이용해 쇼핑하고, 또 게임 속에서도 쇼핑할 수 있게 한 거죠. 이 중국 기업은 지인들과 인플루언서가 추천하는 상품과 파격 할인 상품 등을 중심으로 고객에게 추천함으로써 사용자 기반을 급격히 확대했습니다.


그래서?

관련기사 more
중국과 거리 두는 애플 "하이, 인도" "트위터, 가짜 계정 고의 누락" 내부고발 한국인 지분율 25% 양자컴퓨터 아이온큐 괜찮을까? 인버스 ETF에 쏠리는 투심

중국의 거대한 내수 시장을 바탕으로 몸집을 키운 기업들은 다음 레벨로 올라가기 위해 해외 시장에 발을 내딛습니다. 그리고 전 세계에서 가장 구매력이 좋은 북미 시장이 타깃이 되곤 하죠. 문제는 중국과 미국의 악화된 관계입니다. 그런데 감사 및 회계 처리 등을 두고 이슈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핀뚜어뚜어가 홍콩 등 다른 거래소에 상장할 것이란 관측도 나오고 있고요.


주가는 어때?


북미 시장 진출 준비 소식에 핀뚜어뚜어 주가는 22일(현지시간) 4.74% 오른 47.93달러에 정규장을 마감했어요. 올해 들어 이 기업의 주가는 14.56% 하락했습니다. 알리바바와 징동닷컴의 주가도 이 기간 25.21%와 19.04% 떨어졌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