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롯데쇼핑 ESG활동, 글로벌서 인정 받아 外
최보람, 박성민, 엄주연, 최재민 기자
2022.09.05 09:39:50

◆롯데쇼핑 ESG활동, 글로벌서 인정 받아


[딜사이트 최보람, 박성민, 엄주연, 최재민 기자] 롯데쇼핑은 올해 처음 발간한 '2021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LACP(미국 커뮤니케이션 연맹)이 주관하는 비전 어워즈에서 금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비전 어워즈는 주요 기업, 단체들이 발간한 연례 보고서를 심사, 평가하는 대회다. 롯데쇼핑은 비전 어워즈 리테일 업종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부문에서 총 8개 평가 항목 중 ▲창의성 ▲정보 접근성 ▲주주 서한 ▲서술력 ▲재무 정보 ▲표지 디자인 등 6개 항목에서 만점을 받으며 금상을 수상했다. 이선대 롯데 유통군HQ 홍보실장은 "이번 수상은 롯데쇼핑의 ESG 활동이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는데 의의를 두고 있다"며 "국내 유통업체 최초 사례인 만큼 유통업체 대표 주자로서 ESG 활동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대상그룹, 새 브랜드 아이덴티티 '존중' 선포


관련기사 more
CJ온스타일, 투자 확대로 경쟁력 확보할까 롯데온, 명품 전문관 '온앤더럭셔리' 오픈 外 한국의 대표 커피 '맥심'의 비밀

대상그룹은 '존중'을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로 정립하고 그룹의 통합 가치 체계인 'DAESANG Respect Tree'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DAESANG Respect Tree'는 대상그룹의 CI가 지속가능성을 상징하는 나무를 모티브로 한 것과 마찬가지로 나무의 형상으로 디자인 됐다. 최성수 대상홀딩스 대표는 "글로벌 선도 기업으로 도약하는 과정에서 경영 활동의 구심점이 될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새롭게 정립했다"며 "창업 초기부터 이어져 온 경영철학을 계승하고 발전시킨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 '존중'을 바탕으로 시대에 발맞춘 변화와 혁신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미래 100년을 준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현대百, '업사이클링 굿즈' 선봬



현대백화점은 공식 온라인몰 '더현대닷컴' 내 ESG 전문 온라인 편집관 '리.그린(Re;Green)관'에서 오는 6일부터 25일까지 업사이클링 제품 총 16종을 선보이는 '현대백화점 업사이클링 굿즈 론칭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사이클링 굿즈 제작에는 폐현수막 18장(약 540㎏), 중고 청바지 4000벌(약 1200㎏), 자투리 가죽 482㎡(약 147㎏)가 활용됐다. 소재별로 고온 세척‧건조‧코팅‧압축 등 재활용 가능한 상태로 만드는 과정을 거쳐 메신저백과 크로스백, 텀블러백 등 가방, 파우치, 지갑, 티슈케이스, 와인케이스, 테이블 매트, 마우스 패드 등으로 재탄생했다. 판매 가격은 1만원~4만5000원이며 10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플러스포인트 1만점을 제공한다.


◆CU, 넷마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제휴 프로모션 진행



CU는 게임 개발사 넷마블과 손잡고 이달 말까지 인기 도시락 구매 시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게임 내 아이템을 100%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고객은 행사기간 중 '리챔정식', '고기듬뿍 김치제육볶음', '모두의 급식 마늘제육, '모두의 급식 간장불고기' 총 4종에 부착된 스크래치 쿠폰을 통해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풀무원, '그릭요거 홍시놀라' 출시



풀무원다논 메가엠지씨커피와 협업한 스페셜 메뉴 '그릭요거 홍시놀라'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그릭요거 홍시놀라'는 그릭 요거트와 그래놀라에 가을 제철 과일인 홍시를 한 컵에 담은 제품이다. 공통으로 들어간 조단스 그래놀라는 곡물과 말린 과일, 견과류 등을 설탕이나 꿀 등과 함께 섞어 오븐에 구운 시리얼이다.


◆CJ온스타일, 종이테이프 도입 협력사에 1억 지원



CJ온스타일은 오는 6일 자원 순환의 날을 맞아 30개 협력사에 총 1억원 상당의 종이테이프 물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지난 6월 세계 환경의 날에 맞춰 직매입 등 센터 자체 배송 상품 포장재를 친환경 종이테이프로 전면 교체한 데 이어 이번 물품 지원을 통해 협력사의 친환경 패키징까지 본격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임재홍 CJ온스타일 전략지원담당은 "다양한 친환경 재질의 자체 배송 포장재를 선보여 온 CJ온스타일은 올해 자원 순환의 날을 맞아 더 적극적으로 환경 보호에 나서자는 의미에서 협력사의 친환경 패키징 비용까지 지원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코오롱FnC 커스텀멜로우, '코드 쿤스트' 모델 발탁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 전개하는 남성복 브랜드 '커스텀멜로우'는 가을·겨울시즌을 맞아 프로듀서 코드 쿤스트를 모델로 발탁했다고 밝혔다. 커스텀멜로우는 브랜드 론칭부터 다양한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패션과 아트의 접점을 중시해왔다. 이런 성향에 맞춰 커스텀멜로우는 올 시즌도 코드 쿤스트와 함께 다채로운 스타일은 물론 음악과 관련된 이벤트를 준비할 계획이다.


◆롯데免, 면세한도 상향기념 프로모션 진행



롯데면세점은 오는 6일 면세한도 상향(600달러→800달러)에 맞춰 내국인 고객을 대상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인천공항 제2터미널점은 주류 면세 한도 상향을 기념해 발렌타인, 로얄 살루트, 조니워커, 헤네시 등의 제품을 3병 이상 구매 시 최대 3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글렌피딕 26년과 30년, 글렌모렌지 시그넷 등 시중에서 구하기 어려운 싱글몰트 위스키와 더불어 로얄 살루트 하우스 오브 퀸, 달모어 15년 루미나리 No.1 등 면세업계 단독 상품을 판매한다. 시내점에서는 이달 말까지 발렌타인 21년산 골든제스트와 수정방을 각각 50%와 40% 할인해 판매한다. 이달 9일부터는 2병 이상의 주류를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와인 에코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재고 소진 시까지 진행한다.


◆티몬, '브랜드홈' 론칭



티몬은 5일 새로운 형태의 입점 파트너 채널인 '브랜드홈'을 공식 론칭했다고 밝혔다. 브랜드홈은 단편적인 상품 판매 촉진을 넘어 입점 파트너의 충성고객 확보와 중장기 브랜딩까지 도울 기능들을 중심으로 기획됐다. 브랜드홈의 가장 큰 특징은 파트너 아이덴티티를 적극 반영하도록 한 계정 구성이다. 단순한 형태의 기존 이커머스 파트너 계정을 넘어 유튜브·인스타그램 이상으로 파트너 브랜드가 가진 개성을 담을 수 있게끔 했다. 브랜드홈은 티몬의 제휴 브랜드를 대상으로 우선 제공된다. 론칭 초기에는 브랜드관 형태로 운영하다 전략적 파트너들과 함께 사례를 점차 늘려나가 추후에는 모든 입점 파트너 계정을 브랜드홈으로 재구성할 계획이다.


◆SK매직, '보더리스 인덕션 라이트' 출시



SK매직은 국내 최대 출력(3400W)를 무기로 한'보더리스 인덕션 라이트(Light, 모델명: IHR-B33, B23)'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 가격은 84만9000원(IHR-B33, 3구), 69만9000원(IHR-B23, 2구)이다. SK매직은 출시를 기념해 오는 12일부터 20일까지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를 통해 신상위크와 리빙데이 등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최대 30% 이상의 할인과 함께 네이버 포인트 적립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랜드월드, 이커머스 부문 신입 공채


이랜드월드는 자사 패션사업부가 이커머스 부문 신입사원 공개채용 전형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랜드월드는 이번 채용으로 이커머스 부문에서 함께할 ▲온라인MD ▲마케팅 ▲SCM 직군의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5일부터 진행되는 서류접수 전형을 시작으로 ESAT 직무적성검사, 1차 면접, 최종면접 순으로 진행되며, 채용공고에 안내된 지원 자격을 갖춘다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이번 전형은 이랜드스카우트 홈페이지를 통해 26일까지 지원할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