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원-달러 환율, 장중 1380원도 뚫렸다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9.07 11:30:13
이 기사는 2022년 09월 07일 11시 3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원-달러 환율, 장중 1380원도 뚫렸다…연고점 또 경신[주요언론]

원-달러 환율이 장중 1380원을 돌파했다. 7일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전 거래일보다 5.30원 오른 1377.0원에 거래를 출발한 후 오전 9시 기준 1380원을 돌파한 상태다. 원-달러 환율이 1380원을 넘어선 것은 글로벌 금융위기인 2009년 4월1일(고가 기준 1392.0원) 이후 13년 5개월 만이다. 


이복현 금감원장, 나흘 연속 '자영업자 지원 행보' [주요언론]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이 이달 말 자영업자·소상공인 대출 만기연장·상환유예 조치 시한이 만료됨에 따라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금융권의 적극적인 지원을 독려하는 데 나섰다. 이 원장은 7일 은행연합회에서 5개(은행·생명보험·손해보험·여신금융·저축은행) 금융협회장 및 시중은행장, 상호금융중앙회 관계자들과 만나 '취약차주 금융부담 완화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 원장은 이 자리에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이 영업위축 및 자금사정 악화에 대응해 대출을 크게 늘린 상황에서 급격한 금리상승으로 상환능력 저하가 우려된다"라며 "차주의 자금사정과 경영상황을 가장 잘 아는 금융회사가 보다 주도적인 역할을 해달라"고 말했다.


'주식처럼 거래'…증권형 토큰 제도권 입성 길 열린다[주요언론]

관련기사 more

조각투자에 이어 증권형 토큰(ST)도 곧 제도권 내로 들어올 것으로 보인다. 금융당국은 한국거래소와 한국예탁결제원을 통한 증권형 토큰의 장내시장 거래를 유력하게 검토하고 있다. 이와 함께 증권사를 통한 장외시장에서의 유통도 제한적으로 허용할 것으로 보인다. 유관기관 TF가 공개한 정책 방향안에 따르면 당국은 블록체인의 분산원장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권리의 발행을 허용한다. 향후 전자증권법 개정을 통해 블록체인 기술을 포섭할 방침이다. 


마스턴운용, 금호아시아나 옛 본사 '콘코디언' 인수[파이낸셜뉴스]


마스턴투자운용이 금호아시아나그룹 옛 본사 사옥인 '콘코디언' 빌딩을 인수했다. 지난해 경기도 성남 판교의 랜드마크 '알파리움타워'를 1조221억원에 인수한 후 초대어를 낚은 셈이다. DWS자산운용(옛 도이치자산운용)과 마스턴투자운용은 '콘코디언' 빌딩 매각에 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딜클로징는 11월께 이뤄질 것으로 알려졌다. 마스턴투자운용은 3.3㎡당 3700만원대를 제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총 거래규모는 6800억원대 규모로 전해졌다. 마스턴투자운용은 운용 중인 블라인드펀드 등을 활용, 인수 자금을 조달 할 것으로 알려졌다.


KB증권, 인플루언서 커머스 '뷰티셀렉션'에 베팅[파이낸셜뉴스]


D2C 인플루언서 커머스 및 브랜드 애그리게이터(Aggregator) 뷰티셀렉션은 20억원의 추가 투자금 유치를 통해 총 130억원으로 시리즈A 투자라운드를 마무리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KB증권이 새롭게 참가했다. 기존 참가사인 레드배지퍼시픽은 투자금을 증액하였다. 다른 투자자는 알토스벤처스가 있다.


SKB, 美 협업툴 SW기업에 400만달러 지분투자[주요언론]


SK브로드밴드는 글로벌 협업툴 회사 스윗테크놀로지스(스윗)에 400만달러(약 55억1200만원)를 투자하고, 국내시장 총판 역할 등 양 사 간 협력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고 7일 밝혔다. 스윗은 2017년 설립된, 미국 실리콘밸리에 본사를 두고 있는 협업툴 전문 기업이다. 스윗이 개발한 SW '스윗(Swit)'은 다른 협업툴과 연동 및 호환 등을 지원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