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한미약품, 글로벌 인력양성 허브 구축 外
민승기, 최홍기, 김새미 기자
2022.09.07 15:45:41

◆한미약품-서울대, 글로벌 제약바이오 인력양성 허브 구축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김새미 기자] 한미약품과 서울대학교가 글로벌 바이오 인력양성 허브 구축사업을 위해 협력한다. 한미약품은 서울대학교와 WHO 글로벌 바이오 인력양성 허브 조성을 위해 협력하는 내용의 업무협약(MOU)를 체결하고, 제약·바이오 인력양성과 지속가능한 R&D를 위해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WHO 글로벌 바이오 인력양성 허브 선정에 따른 교육프로그램 협력 ▲글로벌 바이오 인력양성 캠퍼스 사업 유치를 위한 협력 ▲제약·바이오 R&D 분야 지속가능 발전을 위한 협력 등을 추진하기로 약속했다.


◆휴메딕스, 에피바이오텍과 '탈모치료제 개발' MOU 체결


관련기사 more

휴메딕스가 탈모치료제 시장 진출을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휴메딕스는 성남 판교 휴온스그룹 사옥에서 에피바이오텍(대표 성종혁)과 탈모치료제 공동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에피바이오텍은 탈모치료 관련 자체 개발한 플랫폼 기술인 '모유두세포 분리/배양 기술', '유도만능줄기세포 제조 기술', '오가노이드 기반 모낭 세포 분화 기술', '유전자 편집 기술' 등 핵심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탈모치료제 연구개발 기업이다. 휴메딕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자체 개발중인 탈모치료제 아이템에 에피바이오텍 기술을 접목해 다양한 유형의 탈모치료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주사제 제조 경험과 플랫폼 기술을 보유한 만큼 탈모치료제 상용화에 속도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카이노스메드, 구주주 대상 유상증자 95.5% 청약 완료



카이노스메드가 기존주주를 대상으로 진행한 유상증자 청약률이 95.5%로 완료됐다. 뇌 질환 치료제 신약 기업 카이노스메드는 기존 주주들을 대상으로 유상증자 청약을 진행한 결과 모집주식수 560만주 중 534만7845주로 95.5% 청약 완료됐다고 밝혔다. 이번 유상증자에는 카이노스메드의 이재문 사장 외 특수관계인 등 많은 기존주주들이 참여했다는 게 사측의 설명이다.


◆삼진제약, '게보핏 파워플라스타' 출시



삼진제약은 무릎과 팔꿈치 파스 게보핏 파워플라스타'를 출시, 파스 시장에 신규 진출한다고 밝혔다. 1979년 출시 후, 현재까지도 소비자에게 많은 선택을 받고 있는 삼진제약의 국내 대표 진통제 '게보린'은 최근 2년간 통증 증상별 라인업 확장을 통해 더 탄탄한 브랜드로 성장해 왔다. 두통, 치통, 초기 감기 인후통, 발열 등 다양한 증상에 '게보린 정', 생리통 특화 진통제 '게보린 소프트 연질캡슐', 초기 감기 및 발열에 '게보린 쿨다운 정', 근육통, 어깨 결림에 '게보린 릴랙스 연질캡슐, 백신접종 후 또는 코로나 및 오미크론 증상에 복용하는 아세트아미노펜 단일제 '게보린 브이'까지 라인업을 확대한 바 있으며, 이번 외용첩부제 시장 진출은 첫번째 도전이다.


◆중외학술복지재단, 2022 기초과학자 장학생 선발



JW그룹의 공익재단인 중외학술복지재단은 기초과학 분야 연구자에게 주거비용을 지원하는 '2022 기초과학자 장학생'을 다음달 1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기초과학자 장학생 선발'은 JW그룹이 국내 산업계에서 최초로 기획한 공모사업으로 올해 3회째를 맞이했다. 기초과학자가 연구 기간 안정적으로 연구 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주거지 임차료(월세)를 지원한다. 선발 대상은 국내외 석·박사 통합 3년 이상 또는 박사과정의 기초과학 분야(생명과학·의료공학·의약화학) 내국인 연구자로, 해외에 거주 중인 연구자도 지원 가능하다. 다음 달 14일까지 연구에세이와 미래성장계획서, 연구계획서 등을 등기우편이나 이메일로 중외학술복지재단에 접수하면 된다.


◆대웅제약, '2022 사랑나눔 사회공헌대상'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대웅제약은 자사 사회공헌 프로그램 '참지마요'가 6일 '2022 사랑나눔 사회공헌대상'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웅제약은 자사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자 국내 제약업계 최초의 발달장애인 대상 증상 표현 교육사업인 '참지마요'를 통해 나눔 경영을 실천해온 공적을 인정받았다. '참지마요'는 지난 2019년부터 발달장애인 등 느린 학습자가 의료진에게 자신의 질병 증상을 혼자서도 표현할 수 있도록 돕는 AAC(보완대체의사소통) 그림책과 쉬운 글 도서를 제작해왔다.


◆동아제약, 구강청결제 '가그린 제로블라스트' 출시



동아제약은 구강청결제 '가그린 제로블라스트'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신제품 가그린 제로블라스트는 무알코올에 청량감이 특징이다. 최근 구강청결제 시장에서 무알코올 제품에 대한 인기가 늘면서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다양화할 수 있도록 기존 무알코올 제품인 가그린 제로에 이어 가그린 제로블라스트를 선보이게 됐다. 가그린은 1982년 국내 출시됐으며, 올해 40주년을 맞았다. 최근 가그린은 투명 그라데이션 라벨 디자인으로 패키지를 바꿔 물처럼 투명한 내용물이 보이도록 리뉴얼 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