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JP모건 "한은 10월 금통위서 빅스텝 가능성 높아져"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9.22 17:25:21
이 기사는 2022년 09월 22일 17시 2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JP모건 "한은 10월 금통위서 빅스텝 가능성 높아져"[연합뉴스]

JP모건은 22일 보고서를 내고 한국은행이 10월 금융통화위원회에서 빅스텝(한꺼번에 기준금리 0.50%포인트 인상)을 단행할 가능성이 높다고 예상했다. 박석길 JP모건 금융시장운용부 본부장은 "한국은행이 10월 회의에서 기준금리를 50bp(1bp=0.01%포인트) 인상해 미국과 과도하게 큰 정책 금리 차이를 막을 것으로 예상한다"면서 "11월과 내년 1·2월 후속으로 25bp씩 금리를 인상해 이번 금리 인상 사이클에서 최종 정책금리는 3.75%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美 자이언트 스텝에…이복현 "시장안정 방안 차질 없이 추진"[머니투데이]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은 22일 오전 '금융상황 점검회의'를 열고 "국내외 금융시장 동향을 예의주시하면서 그간 마련한 시장안정과 리스크관리 방안을 차질 없이 추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금융당국은 국내 금융사가 보유한 외화증권의 대차거래 활용, 제2금융권 유동성과 건전성 관리 강화, 불법 공매도 신속 대응 등의 관리 방안을 마련했다.


포브스 "故 김정주 넥슨 창업자 차녀, 세계 최연소 억만장자"[뉴시스]

넥슨 창업자 고(故) 김정주 NXC 이사의 둘째 딸이 지분 상속으로 세계 최연소 억만장자가 됐다고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가 21일(현지시각) 보도했다. 포브스는 공시 자료를 인용해 2004년 출생한 김 창업자의 차녀와 두 살 위인 장녀가 각각 가치 25억 달러(약 3조2000억원)에 이르는 NXC의 지분 30.78%씩을 상속 받았다고 전했다.


삼성·SK·LG…기업인 26명 국감 증인 신청한 與 간사[머니투데이]

임이자 국민의힘 의원이 올해 국정감사에서 20명이 넘는 기업인을 증인 신청한 것으로 파악됐다. 총수를 비롯해 CEO(최고경영자)까지 명단에 이름을 올렸고 특정 그룹의 경우 계열사 여러 곳이 대상이다. 여당은 "이번 만큼은 '기업국감'이 아닌 '정책국감'을 할 것"이라고 공언했지만 이를 무색하게 만들었다는 지적이 나온다.


용인 '소부장 단지' 산단 물량 반영…L자형 반도체벨트 탄력[연합뉴스]

용인시는 원삼면 SK하이닉스 반도체 클러스터 산업단지 인근에 조성 예정인 '용인 반도체협력 일반산업단지' 신규 산단 물량이 경기도 산업단지 세부공급계획에 반영됐다고 22일 밝혔다. 신규 산업단지 물량은 국토교통부가 제4차 수도권정비계획에 따라 3년 단위로 경기도에 배정하며, 도는 각 시·군이 제출한 사업계획 등을 검토해 최종 배정하고 있다. 이번에 경기도 산단 세부공급계획에 배정된 신규 물량은 내년 상반기 '경기도 산업입지심의회' 심의를 거쳐 확정된다.


금리공포·고점인식에 수억씩 하락…서울집값 17주째 '주르륵'[뉴스1]

전국적으로 집값 하락이 본격화하는 가운데 추가 금리인상 예상에 따라 현재의 하락세는 계속될 전망이다. 한국부동산원이 22일 발표한 '9월3주(19일 기준) 주간 아파트가격 동향'에 따르면 이번주 전국 아파트값 변동률은 지난주(-0.16%)보다 낙폭이 커진 -0.19%를 기록하며 20주째 내림세를 보였다. 부동산원이 통계 작성을 시작한 2012년 5월 이후 최대폭으로 하락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