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우리자산운용
에이비프로바이오, 반도체 기업 지니틱스 인수
한경석 기자
2022.09.27 09:44:48
지분 31% 370억원에 인수, 웨어러블 터치 기기 부문 1위 시장점유율
에이비프로바이오 CI

[팍스넷뉴스 한경석 기자] 공작기계와 바이오신약 사업을 영위하는 에이비프로바이오가 웨어러블 터치 기기 부문에서 세계 1위 시장 점유율을 지닌 반도체 기업 '지니틱스'를 인수한다.


27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에이비프로바이오는 지니틱스 지분 30.91%(1104만 9646주)를 370억원에 인수하는 주식양수도 계약을 지난 26일 체결했다. 주당 매입가는 3348원으로 에이비프로바이오는 오는 11월 7일까지 잔금을 납입하고 인수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지니틱스는 2000년 설립된 반도체 회로설계 전문 '팹리스' 기업이다. 팹리스는 반도체 제조 공정 중 설계와 개발을 전문화한 것을 뜻한다.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를 비롯해 각종 웨어러블 장치와 각종 가전기기에 적용되는 시스템 반도체를 설계했다.


지니틱스의 터치 IC 제품은 전 세계 스마트워치 시장 상위 5개 제품 중 3개 제품에 탑재될 정도로 웨어러블 디바이스 분야에서 상당한 시장 지배력을 나타내고 있다. 삼성전자와 삼성디스플레이 뿐 아니라 구글 자회사 '핏빗(FitBit)', 중국의 '오포(OPPO)'와 '비보(VIVO)'를 계열사로 둔 'BBK 그룹', '샤오미', '화웨이' 등이 주요 고객사다. 최근 구글의 첫 스마트워치 제품 '픽셀 워치'의 공개가 임박하면서 지니틱스 또한 주목을 받았다.


에이비프로바이오 관계자는 "지니틱스는 우수한 반도체 설계 역량을 바탕으로 글로벌 기업에 IC칩을 공급할 정도로 반도체 설계 역량을 대외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기업"이라며 "웨어러블 디바이스 분야에 뛰어난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어, 헬스케어 분야에서 에이비프로바이오의 기존 바이오 사업과 시너지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에이비프로바이오, 관리종목 지정 우려 해소 에이비프로바이오, 연내 美 신약 임상…흑자전환 기대
팍스넷뉴스 2023 경제전망포럼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