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국민은행3)
리튬플러스, 코리아에스이 경영권 인수
한경석 기자
2022.09.29 08:58:15
지분 14% 151억원 인수…리튬 정제 사업 본격화
리튬플러스 CI. 리튬인사이트 제공

[팍스넷뉴스 한경석 기자] 리튬플러스가 코리아에스이의 최대주주로 올라선다. 코리아에스이는 내달 임시주주총회를 열어 사명을 변경하고 리튬 정제 사업을 본격화한다.


29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리튬플러스는 지피클럽이 양수 예정이었던 구주 281만3637주(14.89%)를 인수해 코리아에스이의 최대주주에 오른다. 양수도 대금은 151억원이다.


리튬플러스 관계자는 "높은 기술력과 우호적인 시장 전망을 바탕으로 인수 대금과 유상증자 자금 등을 모두 마련했다"며 "자금력에 대한 우려의 시각을 불식시키기 위해 인수 대금 조기 지급도 고려 중"이라고 전했다.


최대주주 변경과 함께 제3자배정 유상증자 70억원 납입자도 리튬플러스로 변경된다. 지피클럽을 대상으로 발행하는 전환사채(CB)와 신주인수권부사채(BW) 등 총 500억원의 자금 조달은 기존대로 진행한다.

관련기사 more
코리아에스이, '하이드로리튬' 사명 변경 리튬플러스, 2차전지용 수산화리튬 1공장 준공 리튬인사이트, 리튬 추출 관련 中특허 등록 리튬플러스, 조달청서 탄산리튬 290톤 대여

코리아에스이는 내달 임시주주총회에서 사명 변경을 추진한다. 리튬 사업에 대한 포부를 담아 '하이드로리튬'으로 바꾸고 본격적인 배터리용 99.99% 고순도 수산화리튬 전문기업으로 탈바꿈한다. 리튬플러스가 보유한 금산 제1공장은 대지면적 2만6842㎡, 건물 9개동 면적 9420㎡ 규모다. 국내 대기업과 해외 합작법인(JV) 설립도 논의 중이다. 글로벌 원산지 규정 강화 흐름에 대응이 가능해지고, 해외 현지 법인을 통한 세계시장 진출이 용이해질 전망이다.


리튬플러스 관계자는 "리튬 정제 사업 확장과 신속한 의사결정을 위해 회사를 직접 인수하기로 결정했다"며 "현재 양산준비가 마무리 단계인 충남 금산군 제1공장은 향후 코리아에스이와의 합병 등을 통해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코리아에스이를 중심으로 추가적인 수산화리튬 생산공장 투자도 검토 중인 단계로, 글로벌 리튬 전문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