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롯데그룹, '2022 슈퍼블루마라톤' 개최 外
최보람, 박성민, 엄주연, 최재민 기자
2022.10.06 10:57:58

◆롯데그룹, '2022 슈퍼블루마라톤' 개최


[딜사이트 최보람, 박성민, 엄주연, 최재민 기자] 롯데는 오는 8일 서울 상암 평화의공원 평화광장에서 '2022 슈퍼블루마라톤'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슈퍼블루마라톤'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달리는 기회를 마련함으로써 장애에 대한 잘못된 인식의 벽을 허물자는 취지로 롯데와 스페셜올림픽코리아가 함께 기획한 행사다. 대회는 평화광장을 시작으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달리는 슈퍼블루코스(5km), 공원 내부를 달리는 5km 코스, 난지공원으로 이어지는 10km 코스, 창릉천에서 반환하는 하프 코스로 운영된다.


◆CJ ENM, 케이팝 컬처 플랫폼 '엠넷 플러스' 앱 론칭


관련기사 more

CJ ENM은 케이팝 컬처 플랫폼(K-POP Culture Platform) '엠넷 플러스(Mnet Plus)' 앱을 공식 론칭했다고 밝혔다. 엠넷 플러스는 케이팝의 영향력이 전 세계로 확대됨에 따라 글로벌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케이팝 콘텐츠 경험 확장 기회를 선사하는 소통형 플랫폼이다.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4개 언어를 지원하며 이용자들이 콘텐츠 IP를 함께 만들고 즐기며 케이팝 문화와 라이프 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쿠팡, 가을철 필수 반려동물용품 할인



쿠팡은 가을을 맞아 '로켓 펫스티벌'을 오는 1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로켓 펫스티벌'은 쿠팡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인기 반려동물용품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는 행사다. 윤혜영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가을을 맞아 천만 반려인을 위해 할로윈 데이와 단풍여행을 반려동물과 즐길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로켓 펫스티벌에서 계절 변화에 따라 필요해진 반려동물용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카페24 에디봇, 'AI 이미지 크롭' 기능 추가



카페24는 자사 인공지능(AI) 기반 콘텐츠 제작 서비스 '에디봇'에 'AI 이미지 크롭' 기능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에디봇의 'AI 이미지 크롭' 기능을 활용하면 별도로 이미지 크기나 구체적인 이미지 수정 내용을 입력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이미지를 운영 중인 쇼핑몰에 적합한 썸네일 형태로 편집할 수 있다.


◆교원라이프, 생애주기별 케어 상품 '위드맘 플랜' 출시



교원라이프는 파스퇴르와 손잡고 신생아 부모를 위한 신규 상품 '위드맘 플랜'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위드맘 플랜'은 제17회 임산부의 날(10월 10일)을 맞아 신생아 부모들의 양육비 부담을 줄이고, 체계적인 인생설계를 돕기 위해 마련한 특별 상품이다. 이용자는 자녀의 생애 주기에 맞춰 어학연수, 여행, 건강, 웨딩, 상조 등의 라이프 케어 서비스를 보장받으면서 '파스퇴르 위드맘 분유'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아울러 교원그룹의 대표 교육 상품인 빨간펜 전집과 도요새 스마트 멤버십 등으로 전환해 사용할 수도 있다.


◆동서식품, '제16회 삶의향기 동서문학상' 공모 마감



동서식품은 '제16회 삶의향기 동서문학상' 작품 접수를 4일 성황리에 마감했다고 밝혔다. 2년마다 개최되는 '삶의향기 동서문학상'은 매회 1만편 이상의 작품이 접수되는 국내 최대 여성 신인 문학상이다. 이번 제16회 동서문학상은 지난 5월 23일부터 5개월간 자유 주제로 시, 소설, 수필, 아동문학(동화, 동시) 등 4개 부문의 작품을 공모해 총 1만8000여편이 접수됐다. 심사는 한국문인협회 주관으로 오는 11일부터 기초심, 예심, 본심 등의 과정을 거쳐 진행된다.


◆BBQ, 복지시설에 치킨 기부



BBQ는 지난달 5일 천상의 집을 시작으로 이천시 장애인 재활근로작업장, 창천지역 아동센터 등 지역 아동, 장애인, 노인 복지시설 15곳에 680마리의 치킨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부터 기존 아동복지시설과 장애우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주로 진행해왔던 착한기부를 노인 복지시설에도 진행하면서 그 대상을 점차 넓히는 중이다. 치킨대학 착한기부는 치킨 프랜차이즈 업계의 특성을 살린 사회 공헌활동이다. 매장 운영 전 기초교육을 받는 패밀리들이 조리한 치킨을 인근 취약계층 또는 복지시설에 기부하며 시작했다. 지난 23년간 지역 사회에 전달한 치킨은 총 120만 마리를 돌파했다.


◆롯데면세점, K-컬처 마케팅 시동



롯데면세점은 6일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새모델로 합류하는 '트와이스(TWICE)' 영상 콘텐츠를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지난 8월 이준호, 에스파를 시작으로 9월엔 슈퍼주니어와 스트레이 키즈가 순차적으로 롯데면세점 모델로 합류했다. 롯데면세점은 새 모델들과 함께 K-컬처 마케팅에 나설 계획이다. 이상진 롯데면세점 마케팅부문장은 "코로나 엔데믹 전환 시기에 맞춰 본격적으로 새 모델들과 함께 다채로운 이벤트를 선보일 것"이라며 "엔터투어먼트마케팅의 선두주자로서 한류 열풍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bhc, '창고43 잠실점' 오픈



bhc그룹은 6일 프리미엄 한우 전문점 '창고43 잠실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창고43 잠실점은 총면적 약 290㎡(약 87평)에 총 86석 규모를 갖춘 매장으로 서울 송파구 석촌동에 있는 석촌호수 인근에 위치해 있다. 창고43 잠실점은 비즈니스를 위한 공간이라는 콘셉트에 맞게 식사 겸 미팅이 가능하도록 독립 공간으로 각각 분리된 부스와 개별 룸을 구성했다. 특히 주변에 있는 석촌호수와 최고층 빌딩 등 도심 풍경을 감상하면서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지리적인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에스트라, '리제덤RX 리프팅 캡슐크림' 출시



아모레퍼시픽의 메디 뷰티 브랜드 에스트라(AESTURA)는 신제품 '에스트라 리제덤RX 리프팅 캡슐크림'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에스트라의 특허 캡슐에 독일 바스프(BASF) 사의 특허 성분 펩타이드가 더해진 '파워 리프팅 캡슐TM'이 최초로 적용, 즉각적인 탄력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하이트진로, '비타500에이슬' 재출시


하이트진로는 한정판 '비타500에이슬'을 재출시한다고 밝혔다. 비타500에이슬은 하이트진로가 '아이셔에이슬', '메로나에이슬'에 이어 세 번째 진행한 협업 제품으로 출시 전부터 많은 관심을 모았다. 출시 이후 비타500에이슬은 아이셔에이슬 출시 때보다 빠른 속도로 판매되면서 인기를 입증했다. 하이트진로는 비타500에이슬의 완판 이후에도 소비자들의 재출시 요청이 이어져 2차 출시하게 됐다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