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한국거래소, 부산지역 장애인 자립 후원금 전달
강동원 기자
2022.10.06 15:27:51
손병두 이사장 "차이가 차별되지 않도록 지원 지속"
(왼쪽부터) 최금식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손병두 한국거래소 이사장, 이주은 뇌병변복지관 관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거래소)

[딜사이트 강동원 기자] 한국거래소는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장애인 자립 후원금 1억원을 전달했다고 6일 밝혔다. 한국거래소 부산본사에서 개최된 후원금 전달식에는 손병두 한국거래소 이사장, 최금식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이주은 뇌병변복지관 관장 등이 참석했다.


후원금은 장애인의 안정적인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부산지역 장애인들이 이용하는 돌봄센터에 전달된다. 이후 심리안정실(스누젤렌)과 같은 특수환경 조성과 자립에 필요한 직업교육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현재 한국거래소는 부산시가 추진하는 '중고령장애인 통합돌봄센터' 운영사업에서 기금조성 역할을 맡고 있다. 부산시청은 장애인통합돌봄 복지시설을 운영하며 뇌병변복지관과 발달장애인지원센터 등 장애인복지단체에서는 장애인 재활서비스를 제공한다.


손 이사장은 "사회적 약자인 장애인은 사회적 인프라가 부족해 안정적인 자립이 어렵다"며 "장애를 가지고 있다는 차이가 차별이 되지 않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거래소, 우즈벡 자본시장 현대화 MOU 한국거래소, 업계·공익대표 사외이사 3인 선임 손병두 이사장 "MSCI와 新지수개발 등 협력 기대" 대학수능 17일 증시 개·폐장 1시간 늦춘다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