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M&A 큰 손' SM그룹, HMM 노리다 5000억 손실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10.12 16:58:51
이 기사는 2022년 10월 12일 16시 5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M&A 큰 손' SM그룹, HMM 노리다 5000억 손실 [서울경제]

SM(삼라마이더스)그룹이 1조원 가까이 HMM에 투자하며 잠재 인수 후보자로 입지를 강화하려 했으나 증시 침체와 해운 지수 추락 등으로 5000억원 가까운 손실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12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SM그룹이 HMM 인수를 겨냥해 사모았던 지분 6.29%의 가치가 4개월 만에 약 1조원에서 5475억원으로 급락했다. 공시 등을 종합한 결과 SM그룹은 HMM의 지분 6.29%를 보유한 3대 주주다.

롯데 유통HQ '롯키데이' 연다…신세계 '쓱데이' 맞불 [전자신문]

롯데그룹이 유통 계열사 통합 행사 '롯키데이'를 연다. 롯데 유통HQ 주도로 온·오프라인 유통사가 연합해 대규모 판촉 행사에 나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 유통군은 이달 24일부터 내달 2일까지 연중 최대 쇼핑행사 '롯키데이'를 진행한다. 롯데e커머스사업부에서 주관한 기존 '롯데온세상'과 달리 유통HQ조직이 직접 컨트롤타워를 맡은 첫 통합 행사다. 롯데 유통 소속 백화점·마트·슈퍼·e커머스·하이마트·홈쇼핑·세븐일레븐·멤버스 등 8개사가 모두 참가한다.


인텔, 삼성 제치고 파운드리 2위 올라설 듯 [매일경제]

4년만에 반도체위탁생산(파운드리) 사업에 복귀를 선언한 인텔이 자사에서 생산한 제품을 파운드리 실적에 포함하기로 결정했다. 업계에서는 이 같은 조치로 인텔이 삼성전자를 넘어 단숨에 파운드리 2위 사업자로 올라설 것으로 보고 있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팻 갤싱어 최고경영자(CEO)는 사내에 이 같은 방침을 공지하고 이를 이행하기 위한 전담팀인 '종합반도체기업(IDM) 2.0 추진실'를 만든다고 밝혔다. 회계 기준과 회사 구조를 변경해 자체 생산중인 인텔의 칩들을 파운드리 사업 부문의 매출로 잡히도록 하겠다는 게 변화의 핵심이다.


SK시그넷, 美 충전기 제조공장 짓는다 [한국경제]

전기차 충전기 제조업체 SK시그넷이 미국 텍사스주에 충전기 제조시설을 신설한다. 국내 충전기 업체 중에서 처음이다. 12일 SK시그넷은 이사회를 열고 미국 텍사스주 전기차 공장 신설에 1500만달러(약 213억원)을 투자하기로 의결했다고 발표했다. 초기에 1500만달러를 투자하고, 이후 증설을 통해 500억원까지 투자를 늘릴 계획이다.


'6조 운용' 총회연금재단, 위탁운용사 선정 착수 [주요언론]

퇴직 목회자들의 노후 자금을 운용하고 있는 총회연금재단이 대체투자 및 국내·외 주식 투자를 맡길 운용사 선정에 착수했다. 총회연금재단은 12일 대체투자 및 주식일임형 위탁운용사 모집 공고를 내고 이달 19일 오후 5시까지 제안서를 제출 받는다고 밝혔다. 이후 내달 7일 2차 평가를 위한 프리젠테이션(PT)을 진행해 11월 중 운용사 선정을 최종 완료할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SM 우오현, HMM M&A에 '영끌' 불가피 HMM 침바른 우오현…SM '선대 리스크' 고개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