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현대차證, 3분기 순익 186억…전년비 38%↓
강동원 기자
2022.10.21 15:14:42
증시위축에 위탁 수수료 줄어…"채권손실 축소·IB 부문 선방"
현대차증권 제공

[딜사이트 강동원 기자] 현대차증권의 3분기 실적이 주식시장 침체를 피하지 못했다.


21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현대차증권은 전날 올해 3분기 연결기준 잠정 영업이익은 250억원, 순이익은 18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8.0%씩 감소했다고 공시했다. 같은 기간 영업수익은 4219억원으로 65.8% 증가했다.



앞서 현대차증권은 2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과 순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4.5%, 17.9% 증가한 487억원, 순이익은 368억원을 거두며 호실적을 기록했다. 하지만 금리 상승과 인플레이션 우려 등 비우호적인 주식시장 환경이 이어지면서 상승세가 꺾인 것으로 보인다.

관련기사 more
이익 뒷걸음질에도 수익성 지표 '양호' 위안 현대차증권, 새 브랜드 슬로건 '내일의 차이' 공개 메리츠증권, 3분기 순익 2174억원…전년비 13.7%↑ 현대차證, 금리상승 대비 채권비중 축소 통했다

현대차증권에 따르면 3분기 주식시장 일평균 거래대금이 전년 동기 대비 40.7% 감소하며 위탁 수수료 수익이 줄었다. 다만, 시장 금리급등에 대비해 채권축소로 손실 폭을 줄였고 기업금융(IB) 부문에서는 물류센터 등 선제적 대체투자 성과에 힘입어 견조한 실적을 달성했다는 설명이다.


현대차증권 관계자는 "어려운 경제 상황과 업계 내 부정적인 실적 전망치를 감안할 때 선방한 편"이라며 "향후 철저한 리스크 관리를 통해 손익 변동성을 축소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