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강원도, BNK투자증권 소송 검토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11.02 08:35:01
이 기사는 2022년 11월 02일 08시 3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강원도, BNK 소송 검토…아름다운 인연서 악연으로 [국민일보]

'레고랜드 사태'의 책임 소재를 놓고 다투던 강원도가 BNK투자증권을 상대로 법적 공방을 벌일 예정이다. 1일 금융권에 따르면 강원도는 BNK투자증권을 상대로 소송을 거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강원도는 자산담보부기업어음(ABCP) 대출 만기를 연장하기로 합의했는데도 부도 개념인 디폴트(채무 불이행) 처리한 BNK투자증권에도 레고랜드 사태 촉발 책임이 있다고 판단해 법리를 따져보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포스코건설, 3조 걸린 '인천 송도 분쟁' 3년 만에 승소 [주요언론]

포스코건설이 인천 송도국제업무단지와 관련한 23억 달러 규모의 국제중재에서 승소했다. 1일 포스코건설에 따르면, 지난달 28일 국제상업회의소(ICC)는 송도국제업무단지 공동개발에 참여했던 게일사가 포스코건설을 상대로 낸 22억8000만달러(약 3조3000억원)의 손해배상 청구 중재신청에서 포스코건설의 손을 들어줬다.


나재철 금투협회장 "불출마" 선언…차기 선거 5파전 예고 [이코노미스트]

나재철 금융투자협회 회장이 제6대 협회장 선거에 불출마하기로 결정했다. 이로써 차기 협회장 선거는 5파전 양상이 될 전망이다. 나 회장은 지난 1일 입장문을 통해 "고심 끝에 차기 금투협 회장 선거에 나서지 않기로 했다"면서 "그동안 일부 최고경영자(CEO)들이 재출마를 권유했지만 새로운 회장이 자본시장을 이끌어야 한다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400% 폭등한 '김치코인'… 시세조작 [동아일보]

'김치코인'(한국산 가상자산)을 국내 대형 거래소에 상장시킨 뒤 해당 코인을 직접 사고팔며 시세를 조작한 가상자산 발행사 2곳이 금융당국에 처음 적발됐다. 상장 이후 1년간 이뤄진 코인 거래의 최대 80%가 발행사가 직접 사고판 '자전거래'였다. 지난해 '코인 광풍' 속에서 상당수 투자자들이 이 같은 김치코인의 시세 조종으로 피해를 입었을 것으로 추정된다.


'레고랜드 사태' 불씨 끄기…시중은행까지 95조 투입 [주요언론]

레고랜드 지급 보증 거부 사태가 촉발한 '돈맥경화'를 풀기 위해 5대 금융지주가 총 95조원의 유동성 공급과 자금 지원을 발표했다. 아주 작은 불씨도 큰불로 번질 수 있는 만큼 확실히 진화하겠다는 의지다. 이날 김주현 금융위원장 주재 간담회에 참석한 5대 금융지주 회장은 올해 연말까지 95조원 규모의 시장 유동성 및 계열사 자금 지원 방안을 밝혔다. 시장 유동성 공급 확대에 73조원, 채권시장안정펀드(채안펀드)와 증권시장안정펀드 참여로 12조원, 지주 그룹 내 계열사 자금 공급 10조원 등이다.

관련기사 more

증권사들 건전성 규제 완화 요구…금감원, '마지막 카드' 검토 [뉴시스]

금융감독원이 대표적인 증권사 건전성 규제인 순자본비율(NCR) 규제 완화를 통해 프로젝트 파이낸싱(PF) 단기자금시장 경색을 뚫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2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금감원은 프로젝트파이낸싱(PF) 관련 증권사 NCR 위험값 조정 등을 포함해 증권사 건전성 규제 완화를 검토하고 있다. 단기금융시장이 지속적으로 경색 국면을 이어가게 되면 추가적인 대책으로 꺼내 들 수 있도록 대비하기 위해서다.


흥국생명, 5억 달러 영구채 미상환…韓기업 달러 조달 '빨간불' [서울경제]

흥국생명보험이 지난 2017년 발행한 5억 달러 규모 신종자본증권의 조기상환(콜옵션)을 미행사하기로 했다. 국내 기업이 발행한 신종자본증권이 조기상환을 실시하지 않는 것은 2009년 우리은행 이후 처음이다. 조기상환 미행사는 디폴트(채무불이행)는 아니지만 만기가 긴 영구채 투자자들은 조기상환을 염두에 두고 투자해온 만큼 흥국생명에 대한 시장의 신뢰가 깨졌다는 분석이 나온다.


동원산업, 동원그룹 지주사로 출범…"신사업 과감히 투자" [주요언론]

동원그룹이 합병 작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새로운 50년을 위한 지배 구조 재편을 완성했다. 동원산업은 2일 이사회를 열고 합병 등기를 완료할 계획이다. 앞서 동원산업은 지난 9월 14일 임시 주주총회를 열고 기존 지주사인 동원엔터프라이즈와의 합병 계약 승인 안건을 의결했다. 동원산업은 1969년 창립한 동원그룹의 모회사로 이번 합병을 통해 사업 지주회사 지위로 올라선다.


500대 기업 CEO 44.6%가 'SKY' 출신… 여성 비중 1.7% 그쳐 [머니S]

국내 500대 기업 최고경영자(CEO) 10명 중 4~5명은 서울대·고려대·연세대, 이른바 'SKY' 대학 출신으로 조사됐다. 또한 전체 CEO 가운데 여성 비중은 1.7%에 그쳤다. 2일 CEO스코어가 국내 500대 기업 CEO 659명의 출신 이력을 분석한 결과 서울대와 연세대, 고려대 출신은 265명(44.6%)이었다. 10년 전 47.1%에 비해 2.5%포인트 줄어들었지만 여전히 비중이 높다. 학교별 서울대 출신이 136명(22.9%)으로 가장 많았다. 이어 고려대 74명(12.5%) 연세대 55명(9.3%)으로 2~3위를 지켰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